정통크림빵 핵심인 ‘크림’ 활용...즐겁고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
6~16일까지 서울 성수동 퓨처 소사이어티서 운영...현장 예약 통해 방문 가능
‘크림 마스터의 시크릿 레시피’ 콘셉트...총 9가지 레시피 크림 신제품 출시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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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크림빵 팝업, 크림마스터와 함께 완전히 새로워진 크림의 세계로 초대”
삼립이 정통크림빵 60주년을 맞아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크림 아뜰리에는 삼립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정통크림빵 출시 60년을 맞아 정통크림빵의 핵심인 ‘크림’을 활용해 즐겁고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6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퓨처 소사이어티에서 운영되며 현장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크림 아뜰리에는 ‘크림 마스터의 시크릿 레시피’를 콘셉트로 크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존’, 크림 마스터가 제안하는 크림을 맛볼 수 있는 ‘레시피존’, 레시피존에서 맛본 크림 중 선호하는 맛을 선택하는 ‘투표존’, 크림빵 관련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굿즈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팝업 공간 디자인은 ‘크림 마스터의 시크릿 레시피’ 콘셉트를 반영해 크림 만을 연구한 크림 마스터들의 비밀 작업실을 신비롭고 달콤한 무드의 핑크빛 저택 공간으로 구성했다. 정통 크림빵의 해리티지를 보여주는 클래식한 공간에서 영감과 새로움이 가득한 크림 연구 공간으로 분위기로 전환되며 크림의 진정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레시피존에서 맛보고 싶은 크림 3가지를 맛보고 선호하는 맛을 투표하면 선택한 크림이 들어간 ‘크림빵’을 선물로 제공한다. 팝업 방문 고객 투표를 통해 1등으로 선정된 크림은 추후 크림빵의 새로운 플레이버로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크림 아뜰리에’에서 선보이는 크림 레시피는 AI를 활용해 도출한 ▲마라맵고수(마라&고수 크림), ▲트루블루치즈(트러플 블루치즈 크림), ▲캬캬라멜팝콘(팝콘&캬라멜 크림)과 크림 마스터의 정수를 담은 ▲꾸운버터 크림(휘낭시에 크림), ▲튀튀그린티(튀밥&녹차 크림), ▲오렌지필쏘굿(오렌지필&초코 크림), 봄 시즌 트렌드 원료를 반영한 ▲그리운한떨기(로즈&산딸기 크림), ▲나의 벚, 꽃(벚꽃&복숭아 크림), ▲크림오브드림(몽블랑 크림) 등 9가지다.
팝업에서 선보인 크림 레시피는 프랑스 상급제과학교 디저트 전공 수석 출신 및 디저트 전문 카페를 운영 중인 ‘홍문섭 파티쉐’와 수개월에 걸쳐 개발한 레시피로 전문성을 높였다.
팝업 현장 이벤트도 전개한다. 팝업 인증 이벤트를 참여해 필수 해시태그(#정통크림빵 #크림아뜰리에)를 남겨준 고객 대상으로 크림 샘플러와 크림을 발라 먹을 수 있는 빵을 일 한정 600명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정통 크림빵 60주년 기념으로 개발한 서체인 ‘삼립크리미 화이트체’를 활용해 만든 ‘자음, 모음 서체 스티커’와 ‘다운로드 QR 카드(PC용 글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삼립은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해피앱과 연계한 이벤트를 9일부터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9개의 크림 중 가장 선호하는 맛을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6월 중 선보이게 될 새로운 플레이버가 적용된 크림빵 제품과 관련하여 특별 판매전 및 프로모션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6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는 전통적인 크림빵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크림빵 속 크림의 다채로운 매력을 결합하여 소비자들에게 즐겁고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게 위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정통 크림빵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마케팅 활동으로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헤리티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통 크림빵’은 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국내 제빵업계 최초의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제품으로 196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9억 개를 기록했으며,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 누적)’으로 KRI 한국기록원과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 공식 인증을 받았다.
또한 지난 2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 바탕의 ‘크림대빵’을 출시하며 MZ세대 중심으로 크림대빵 구매 인증 영상, 먹방 챌린지 영상 등 SNS 게시물이 수천여 개가 확산되며 인기를 얻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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