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올해 1분기 풀필먼트사업 내 패션·뷰티 카테고리 물량이 작년 1분기보다 98.4% 급증했다고 21일 밝혔다.
풀필먼트는 판매자 상품 입고부터 보관·피킹·재고관리·출고·배송 등 물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통합 물류 서비스다.
CJ대한통운은 2021년 3월 여성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에 'e-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패션 풀필먼트사업을 본격화한 뒤 패션·뷰티 고객사를 확대해왔다.
CJ대한통운은 패션 플랫폼 무신사 배송 업무에 이어 무신사로지스틱스의 여주 2·3물류센터 운영사로 선정돼 물량을 확대했다.
또 네이버 리셀 플랫폼 크림(KREAM)과 화장품 브랜드 스킨푸드 등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뷰티 풀필먼트 성장에 힘입어 1분기 CJ대한통운 이커머스사업 매출은 682억원으로 작년 1분기보다 13% 증가했다.
CJ대한통운은 구글 유튜브 쇼핑사업 본격화 등 새로운 이커머스 시장 창출을 고려해 패션·뷰티를 중심으로 풀필먼트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영업본부장은 "패션·뷰티 버티컬 고객사 물량이 이커머스사업 매출을 이끌고 있다"며 "도착 보장 등 프리미엄 서비스 본격화로 이커머스 플랫폼, 셀러 유입을 촉진하고 소셜커머스·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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