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SPC 파리바게뜨, 영국에 유럽 첫 가맹점…2030년까지 100개점 목표

issuenbiz 2024. 11. 26. 13:47

SPC 파리바게뜨, 영국에 유럽 첫 가맹점 오픈./사진=SPC 제공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영국에 유럽 첫 가맹점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그동안 유럽 시장에서 프랑스, 영국에 진출해 직영점만 운영해 왔다. 유럽 첫 가맹점은 런던의 금융 허브인 카나리 워프(Canary Wharf) 지역에 자리 잡았다.

​기존 미국∙중국과 함께 3개국에서 가맹사업을 운영하게 된 파리바게뜨는 2030년까지 영국에만 100개 이상의 매장을 열고, 유럽 전역으로 가맹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14년 프랑스 파리에 매장을 열며 유럽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파리바게뜨는 2022년 영국에 진출하며 확장에 나선 바 있다. 이후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의 핵심 상권에 직영점을 운영하며 현지 시장 파악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해 왔다.

​파리바게뜨는 미국과 중국에서 축적한 글로벌 가맹사업 경험과 운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유럽 가맹 사업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파리바게뜨의 영국 세 번째 매장인 카나리 워프점은 런던의 유명 쇼핑몰인 '주빌리 플레이스'(Jubliee Place) 1층에 50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카나리 워프는 상업시설과 주거지역이 어우러진 상권으로 유동 인구가 많고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은 지역이다.

​카나리 워프점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쇼핑몰 분위기와 어우러지도록 목재와 대리석 소재를 적절히 배합해 내부를 꾸몄으며, 오픈키친을 강조해 파리바게뜨의 장인정신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파리바게뜨는 기존 영국 매장은 물론 미국∙캐나다∙프랑스∙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샌드위치와 페이스트리, 레이어드 케이크 등을 주요 메뉴로 선보인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이 활성화된 영국은 파리바게뜨의 유럽 시장 확장을 위한 중요한 거점으로 이번 가맹 1호점을 시작으로 영국은 물론 유럽 전역에 프랜차이즈 사업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