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과 호텔롯데는 전날 신한은행 및 신한카드와 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 활동을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서비스, 자산 등의 업무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해 상호 데이터 경쟁력을 높이고 공동 마케팅 기반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잠재 유망 고객 상호 연계 마케팅과 금융·소비 데이터 결합 및 분석 역량 제고, 해외 자산 활용 마케팅 협업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향후 롯데쇼핑과 호텔롯데는 신한은행 및 신한카드와 함께 각 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역량을 활용해 상호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국내 고객뿐 아니라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 및 베트남 등 각 사가 사업을 펼치고 있는 해외 고객으로까지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 관계자는 "롯데쇼핑과 호텔롯데는 다양한 제휴사와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환경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각 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다방면으로 활용해 차별화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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