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한전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합동 시범훈련 실시

issuenbiz 2024. 5. 2. 22:33

산불에 의한 정전 사고 등 가정

유관기관 합동 재난대응체계 점검

 

 

                  2일 한국전력 경북본부에서 실시된 '024년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 현장의 모습. 사진=한국전력공사 제공

 

 

 

한국전력공사가 2일 '2024년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합동 시범훈련'을 실시했다.

한전 경북본부에서 진행된 이번 훈련은 한전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영주시, 소방, 경찰, 의료기관, 산림청 등 재난안전 관련기관과 합동으로 실시됐다.

한전은 매해 실시되는 안전한국훈련에서 우수한 재난대응 역량을 인정받아 2024년 안전한국훈련 시범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시범훈련에는 훈련 시행 대상인 경북도청, 경남도청 및 발전사 등 타 지자체 및 기관 관계자 40 명이 참관했다.

훈련은 산불 및 전력설비 고장으로 인한 광역 정전 등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이에 한전은 자체 개발한 ‘산불 조기대응시스템’을 활용해 산불 초동대응부터 광역 정전 발생시 신속하게 전력 설비를 복구하는 과정까지 전반적인 재난 대응체계를 종합 검증했다.

또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해 지자체,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에 재난상황을 전파·보고·지휘하는 초동대응 능력 및 재난대응 협업체계 점검도 가졌다.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은 “재난 발생에 대비하여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유지하고, 전력설비 고장에 따른 재난 대응체계를 확립해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