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누코드·럭스로보, 빠른 AIoT 개발 위한 로우코드 생태계 구축 협력

issuenbiz 2025. 4. 11. 09:43

하드웨어 업체이면서 AI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대한민국 기업 '누코드'와 '럭스로보'가 11일 제조기반 IoT 아이디어의 빠른 출시를 돕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정식으로 업무 협력을 발표했다. /사진=누코드

 

 

하드웨어 업체이면서 AI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대한민국 기업 '누코드'와 '럭스로보'가 11일 제조기반 IoT 아이디어의 빠른 출시를 돕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정식으로 업무 협력을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누코드의 ‘NUWORKS’와 럭스로보의 'MODI FACTORY'의 사업 협력을 통한 IoT 개발 난이도 절감, 빠른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누코드는 노르딕세미컨덕터, 인피니언과 NDA를 맺고 정식 협력중인 국내개발하고 제조하는 모듈메이커로 블루투스, 와이파이, LTE-M 등 IoT 핵심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소부장 기업이다.

​럭스로보와 누코드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MODI FACTORY' 사업에도 국내에서 개발 된 무선통신 MCU모듈을 적용하고 ‘nRF Connect SDK’, ‘Zephyr’, 'MODI OS'를 활용하여 IoT 제품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고 효율화할 계획이다.

​럭스로보는 AI 아트웍 서비스인 ‘MODI FACTORY’로 아이디어를 커스텀보드로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하는 ‘MODI FACTORY’를 서비스하며, 누코드는 직접 개발한 모듈을 그대로 올린 개발용 보드(Evaluation kit)로 산업용 제품을 시제품처럼 구현할 수 있는 제품과 ‘NUWORKS’를 서비스 한다.

​두 회사의 이러한 기술적 강점이 결합되면서, 얼어붙은 국내 IoT 신제품 개발 시장에 새로운 동력을 부여하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누코드 이관형 대표는 "럭스로보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이 가진 아이디어를 빠르게 양산 제품화 하는 제조 협력체인을 조성하고국내 중소기업들의 제조기반 판매 역량을 강화하는 산업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IoT 제품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프로토타이핑과 상용화를 촉진하며 신규 비즈니스 창출과 제조업의 재부흥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