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119

G마켓, '구구스' 입점…중고명품 경쟁력 강화

G마켓은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와 손잡고 상품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구구스는 전국 26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중고명품 전문 판매사다. 1000만건 이상의 감정 경력을 가진 전문 감정단을 운영하며 상품 신뢰도를 높였다. G마켓은 이번 구구스 공식 입점을 통해 샤넬,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등 약 5만개의 패션잡화, 의류 중고명품을 선보이게 됐다. 상품은 택배 배송은 물론, G마켓에서 구입 후 구구스 매장으로 방문해 실물 확인 후 수령도 가능하다. ​G마켓에서 '구구스' 또는 '구구스 중고명품'을 검색하면 바로 상품 확인할 수 있다. ​입점 기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4월 25일 단 하루 동안 G마켓과 옥션은 구구스 베스트상품을 엄선해 최대 28% 할인가에 판..

이슈앤비즈 10:54:07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광고...'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서 금상 수상

해당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한 영상으로 진정성 알리며 글로벌 대표 광고제 잇따라 수상 ‘쾌거’꾸준한 로컬 소싱 프로젝트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 해당 제품 누적 판매량 2,400만 개 넘어서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광고 캠페인이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 광고제에서 ‘크리에이티브 전략 - 기업 이념 및 사회적 책임'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1986년 '아시아 광고 대상(Asian Advertising Awards)'으로 시작해 현재 창의성과 효과성을 모두 인정받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광고제로 꼽힌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3월 '애드페스트(ADFEST) 2025' 광고제에서 2..

이슈앤비즈 10:38:38

CJ웰케어, 홍삼∙유산균∙비타민 등 16종 할인...'가정의 달 기획전' 진행

CJ웰케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CJ더마켓에서 5월 12일까지 흑삼, 유산균, 비타민, 이너뷰티 제품 등 대규모 할인행사 기간 구매자 대상 추첨 통해 순금 뱀 골드바, 전동칫솔, 할인쿠폰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가정의 달을 맞아 대대적인 건강제품 할인 기획전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건강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에 맞춰 ‘CJ웰케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와 CJ제일 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진행되며, 홍삼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건강 제품으로 구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CJ웰케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는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유산균 500억 선물세트’, ‘한뿌리 흑삼진녹용스틱’, ‘식물성 멜라토닌 멜라메이..

이슈앤비즈 10:25:20

기보-하나은행, 호남 기술중소기업 금융지원 맞손..100억원 협약보증

로지브라더스는 한국교원대학교 한국AI융합교육연구소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 디지털 전환 및 인공지능 전환에 필수적인 에듀테크 기술 공동 연구와 교육 콘텐츠 검증 및 개발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지난 24일 한국교원대학교 AI융합교육연구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로지브라더스 노상민 대표와 한국교원대학교 한국AI융합교육연구소 김귀훈 연구소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SW/AI 교육 솔루션인 ‘코드모스’의 콘텐츠와 교육적 효과성에 대한 실증 연구를 시작으로 인공지능, 컴퓨터 과학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에 필요한 학습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현장 검증에 있어 협력할 예정이다. ​‘코드모스’는 1900개 이상의 프로그래밍 및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에..

이슈앤비즈 10:15:16

로지브라더스, 한국교원대 한국AI융합교육연구소와 에듀테크 기술 공동 연구 ‘MOU 체결’

SW·AI 교육 실증 연구 및 콘텐츠 공도 개발 협력미래 디지털 인재 양성 위한 교육 기술 협력 본격화 로지브라더스는 한국교원대학교 한국AI융합교육연구소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 디지털 전환 및 인공지능 전환에 필수적인 에듀테크 기술 공동 연구와 교육 콘텐츠 검증 및 개발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지난 24일 한국교원대학교 AI융합교육연구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로지브라더스 노상민 대표와 한국교원대학교 한국AI융합교육연구소 김귀훈 연구소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SW/AI 교육 솔루션인 ‘코드모스’의 콘텐츠와 교육적 효과성에 대한 실증 연구를 시작으로 인공지능, 컴퓨터 과학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에 필요한 학습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현장 ..

이슈앤비즈 10:07:39

에이블리, ‘퓌’, ‘데이지크’와 ‘온∙오프 연계 뷰티 프로모션’ 성료…‘리버스 옴니채널’ 전략 효과

프로모션 기간 퓌 거래액 375%, 데이지크 230% 급증…세 자릿 수 성장세 기록데이지크 선론칭 화장품 오픈 10분 만에 초도 수량 완판, ‘마켓 찜’ 수 100만 회 달성신규 고객 비중 퓌 83%, 데이지크 74% 기록…협업 통해 온라인 팬덤 확보플랫폼과 플래그십 스토어 연계 신개념 ‘리버스 옴니채널’ 전략 성과 견인선론칭 상품 및 온∙오프라인 연계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MZ세대 공략 성공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MZ세대 인기 화장품 브랜드 ‘퓌(fwee)’, ‘데이지크’와 손잡고 진행한 ‘온∙오프라인 연계 뷰티 프로모션’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바일 기반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와 뷰티 브랜드의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

이슈앤비즈 08:04:22

삼성SDS, 1분기 매출 3조 4898억 원, 영업이익 2685억 원 잠정실적 발표

클라우드 사업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한 6529억 원 달성,분기 최초로 IT서비스 부문 매출 비중 40% 돌파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 가입 고객 2만200개사 넘어 삼성SDS는 1분기 매출액 3조 4,898억 원, 영업이익 2,685억 원의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5%, 영업이익은 18.9% 증가했다. 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 증가한 1조 6,004억 원으로 집계됐다. 클라우드 사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해 6,529억 원을 달성했으며, 최초로 IT서비스 부문 매출 비중 40%를 돌파했다.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CSP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HPC) 서비스 증가 △클라우드 네트워크..

이슈앤비즈 2025.04.24

B2C 유통, 직큐가 ‘답’이다…짠한형 협업 ‘화깨수’ 전국 식자재마트 입점 지원 본격화

전국 4800여 유통망과 큐마켓 플랫폼 연계… 인기 브랜드 입점 속도​ 국내 4838개 도소매 유통망을 보유한 유통 전문기업 직큐가 천연물 기반 숙취해소제 전문기업 엘에스바이오(LSBIO)와 손잡고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과 협업한 숙취해소제 '화깨수'의 전국 식자재마트 입점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직큐는 국내 4838개에 달하는 전국 도·소매 유통망과 모회사 애즈위메이크가 운영하는 식자재 유통 플랫폼 ‘큐마켓’을 연계해 온라인에서 검증된 브랜드의 오프라인 유통을 본격 확대하고 있다. ​이번 ‘화깨수’ 입점은 직큐가 추진 중인 B2C 브랜드 유통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온라인 인기 제품의 오프라인 유통을 가속화하는 대표적 사례다. ‘화깨수’를 시작으로 향후 음료 및 건..

이슈앤비즈 2025.04.24

롯데백화점, 5월 황금연휴 맞아 '슈퍼해피' 테마 행사

롯데백화점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슈퍼해피'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슈퍼 해피는 '고객의 일상에 행복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은 롯데백화점의 가정의 달 대표 테마로 매년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행사에서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로 전 지점을 장식했고 올해는 일러스트레이터 '브롤가'(Brolga)와 협업한 캐릭터 '스티지'(STEEZY)' 등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모두가 '슈퍼해피'한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이달 25∼30일 선착순 3만명에게 식음료(F&B)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을 할인해주는 쿠폰을 발급한다. ​다음 달 1∼6일에는 롯데백화점 앱의 '킨더유니버스 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키즈 브랜드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

이슈앤비즈 2025.04.24

무하유, 일본 최대 IT 전시 'Japan IT Week' 참가...'GPT킬러 일본어 버전 시연'

Japan IT Week, 1000여개 기업 참가해 IT 비즈니스 인사이트 공유AI 표절검사 솔루션 ‘카피모니터’, 일본 내 80개 고객사 22만 명 이상 사용GPT킬러 일본어 버전, 99% 높은 정확도로 생성형 AI 작성 여부 판별고성능 일본어 자연어 처리 기술 활용 자연어를 이해하는 실용 AI 기술 기업 무하유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일본 최대 IT 전시회인 'Japan IT Week'에 2년 연속 참가해 자사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Japan IT Week는 AI,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IT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일본 도쿄 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개최되..

이슈앤비즈 2025.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