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취득

issuenbiz 2025. 5. 14. 10:18

국내 및 수출용 불닭볶음면 패키지에 카본 트러스트 감축 인증 마크 부착 예정

 

 

​▲ 불닭볶음면 수출 공용 패키지(좌), 카본트러스트 인증마크(우) /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국제 기후 컨설팅 업체인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탄소발자국 인증은 기업이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는 제도다. 탈 탄소화 미래로의 가속화를 사명으로 삼고 있는 국제 기후 컨설팅사인 카본 트러스트는,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방출되는 온실가스 발생량을 측정하였고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 또는 감축 목표를 설정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삼양식품은 국내와 해외에서 판매하는 불닭볶음면에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마크를 표기할 예정이다. 제품의 환경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세계적인 기후변화대응과 탄소감축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국내외 공신력 있는 인증을 통해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가겠다"며 “회사의 성장세에 발맞춰 ESG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삼양식품은 2021년 ESG 경영을 본격화하면서 꾸준히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스마트 생태 공장 구축을 비롯해 태양광 발전 시스템 도입, 녹색 인증 패키지 적용 등으로 환경경영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한국 ESG 기준원이 실시한 "ESG평가에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 연속 환경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