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피맥스, 의료영상 A.I 전용 플랫폼 미국 FDA 인허가 승인...국내 병원에 A.I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 착수

issuenbiz 2024. 6. 25. 08:52

미국 FDA 승인 받은 피맥스/사진제공=피맥스 ​

 

 

메디컬 AI 전문 기업 피맥스(PMX)는 최근 의료 영상 인공지능 전용 구동 클라우드 플랫폼인 메디오맥스(MediOMx)가 미국 FDA 인허가(510K)를 승인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피맥스 김한석 대표(외과의사)는 “메디오맥스는 의료 영상 데이터기반의 인공지능들을 연구목적 그리고 보험 심사 목적 모두 서비스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구성해 FDA를 승인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피맥스는 자사의 국내 인허가를 받은 치매 진단보조 뇌 MRI 인공지능들을 뉴욕 마운트사이나이병원, 볼티모어 존스홉킨스 병원, 그리고 인도에 있는 병원들에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피맥스는 메디오맥스를 통해 환자데이터의 발췌, 업로드, 인공지능 구동 및 인공지능의 결과 다운로드라는 병원에서 인공지능을 구동하는데 필요한 모든 과정 들을 모두 웹 브라우저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동한다.

환자 데이터 보안과 인증 그리고 디도스 공격과 같은 사이버보안 문제들을 해결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인허가 받았다.

미국 현지의 PACS, EMR, VNA를 이용하지 않고, 메디오맥스 플랫폼 위에서 웹기반으로 바로 구동하고 병원 별 클라우드 공간을 부여하여, 인공지능전용 구동 클라우드 플랫폼을 설계하여 미국 FDA 승인을 받게 됐다.

김 대표는 “미국 병원들에게 클라우드 공급과 과금을 원할히 하기 위하여 피맥스는 23년 9월 MS 공식 마켓플레이스에 기업과 기업간(B2B) 제품 등록과 이를 위한 전문 컨설팅 기회와 MS ISV 프로그램의 글로벌 컨설팅을 지원받았다. 미국 FDA를 기반으로, MS Korea 와 한국내 병원들에도 A.I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서두르겠다”고 밝혔다.

메디오맥스 의료영상 인공지능 플랫폼의 미국 FDA 인허가를 계기로 피맥스가 보유중인 인공지능들뿐만 아니라, 국내의 우수한 임상능력이 반영된 인공지능들의 미국 FDA 인허가 및 CPT 코드(미국 민간 보험 적용 코드) 부여 절차에 있어서도 절감 및 소요시간 단축 등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