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실감미디어 기반 테마파크 구축을 추진 중인 닷밀이 1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2151개 기관이 참여해 경쟁률 1082대 1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 밴드(1만1000원~1만3000원) 상단인 1만3000원으로 확정했다.
지난 4~5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는 11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청약증거금은 약 1114억원으로 집계됐다.
2015년 설립된 닷밀은 실감미디어 기반 테마파크 전문 기업이다.
기업 간 거래(B2B), 기업과 정부 간 거래(B2G) 및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실감미디어 기술을 활용하고, 자체 개발한 IP를 통한 테마파크 사업을 선보이고 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6·25전쟁 70주년 추념식, 통영 디피랑 등 다수의 대형 프로젝트를 토대로 역량을 인정받았다.
회사는 글로벌 진출을 성장 동력으로 삼고자 베트남 푸꾸옥에 '아이스 정글'을 구축하고, 필리핀 클락 지역에선 '글로우사파리'를 조성하는 사업의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
또 홍콩·일본 등 다른 아시아 시장에서도 자사 IP의 테마파크 라이선싱(기술사용권)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닷밀의 작년 매출은 188억원, 영업이익 8억원 규모이며 최근 4년간(2020∼2023년) 매출 증가율이 38.8%인 것으로 나타났다.
닷밀 정해운 대표는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 간담회에서 "이번 IPO로 조달한 자금을 테마파크 시절 확장에 투자하고, 국내에선 대형 쇼핑몰을 보유한 지자체와 협력해 중소형 놀이시설과 관련해서도 사업 기회를 찾겠다"고 전했다.
이어 "윌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을 롤모델 삼아 한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테마파크 기업으로 도약하여,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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