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KT, 글로벌텔레콤어워즈 크리티컬 엑설런스 부문 수상

issuenbiz 2024. 11. 22. 10:46
케이블 보호시스템 등 긴급 복구 솔루션 기반 통신 안정성 높게 평가 받아

 

KT 공공안전망운영센터 민경원 센터장(좌측 두번째)이 텔레콤닷컴 스캇 비쉬노(Scott Bicheno) 편집장(좌측 첫번째)과 코디디언 조이 리온즈(Zoe Lyons, 우측)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T ​

 

 

 

KT(대표이사 김영섭)가 2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플레이스터럴스 홀(Plaisterers' Hall)에서 열린 ‘글로벌 텔레콤 어워즈’의 ‘미션 크리티컬 엑설런스(Mission Critical Excellence)’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텔레콤 어워즈는 ICT 분야 리서치 기관 ‘인포마(INFORMA)’가 전 세계의 우수 통신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이다. 

이 시상식은 네트워크 기술과 브랜드, 마케팅 등 24개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선정한다. 

​KT가 수상한 미션 크리티컬 엑설런스 부문은 통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디지털사회의 재난과 같은 상황에서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으로 통신의 안정성을 입증한 기업을 선정하는 부문이다. 

​KT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유선 인프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빅데이터를 활용, 도로 굴착 공사 등으로 인한 단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지능형 통신 케이블 보호시스템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KT 네트워크기술본부장 구재형 상무는 “KT가 글로벌 텔레콤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수상한 것은 꾸준한 네트워크 기술 혁신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고객품질을 최우선으로, 네트워크 혁신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