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6 10

IBK기업은행, '경기 소상공인 힘내GO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경기도,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금융권 최초로 소상공인 운영자금 지원 카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경기 소상공인 힘내GO 카드'는 금융권 최초로 보증서를 기반으로 카드 한도를 부여하는 기업 신용카드다. 카드 사용처를 사업 관련 물품구매 등에 한정하고 이자비용, 보증료, 연회비가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카드 발급대상은 경기도 내 소재하고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특례 보증서를 발급받은 개인사업이다. 카드 한도는 500만원으로 1년씩 연장해 최대 5년간 사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카드 사용 소상공인이 원활한 자금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및 3% 캐시백(연간 최대 10만원) 이벤트도 실시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경기도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자금..

이슈앤비즈 2024.11.06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 40조 달성...업계 최초

미래에셋증권은 업권 최초로 연금자산 적립금 40조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의 연금 자산은 퇴직연금 27조7000억원, 개인연금 12조3000억원이다. 창업 당시 8조6000억원의 연금 자산이 8년만에 약 5배가 성장하며 증권업계 독보적 1위의 면모를 보여줬다. ​최근 미래에셋증권은 업권 최초로 개인퇴직계좌(IRP)적립금 10조원을 돌파하며 개인연금·확정기여형(DC) 적립금, IRP 적립금까지 10조 원이 넘는 연금 트리플 크라운 달성의 쾌거를 이뤘었다. 미래에셋증권은 적립금뿐만 아니라 수익률에 있어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2024년 3분기 퇴직연금 적립금 및 수익률 공시에서 DC와 IRP 모두 상위권 성적을 기록했다. ​연금자산 40조원 달성은 연금 고객의 성공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

이슈앤비즈 2024.11.06

DB생명,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지난 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는 소비자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해당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소비 단계별로 기업의 소비자 권익 및 권리 보호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는지를 평가해 지수화한 것을 말한다. DB생명은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보호 강화’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금융상품 판매단계에서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한 점검 강화 ▲법인보험대리점(GA)과의 상생 소비자보호 문화 구축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개선 등 소비자보호를 위한 차별화된 제도를 운영하며 소비자..

이슈앤비즈 2024.11.06

한미약품, 신개념 비만 신약 ‘HM17321’ 발표

한미약품, 미국비만학회서 비만 신약 연구 결과 3건 발표CRF2 수용체 타깃해 근육 증가 및 지방 선택적 감소 효능HM15275와 병용 시 추가 체중 감량 및 근육 보전 효과​   한미약품이 ‘미국비만학회(Obesity Week)’에서 체중 감량과 근육 증가를 동시에 실현하는 ‘신개념 비만치료제(HM17321)’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 근 손실이 불가피한 GLP-1 기반 약물들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게임 체인저’로서의 잠재력을 입증했다. 한미약품 최인영 R&D센터장은 이 학회에서 “HM17321은 R&D센터에 내재화된 최첨단 인공지능 및 구조 모델링 기술을 활용해 근육은 증가시키면서, 지방만 선택적으로 감량하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비만 신약”이라며 “단독요법으로도 비만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

이슈앤비즈 2024.11.06

KB국민은행, ‘2024 DX서비스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수상

한국표준협회 및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평가, 3년 연속 수상 영예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4 DX서비스어워드(Digital EXperience Award)’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한 우수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KB국민은행은 지난 2022년과 2023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KB국민인증서를 기반으로 금융과 비금융, 공공과 민간을 넘어서 고객 일상에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기준 1,500만명을 돌파한 금융권 대표인증서로, KB금융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2,700개 기관과 제휴를 맺었다. 금융권..

이슈앤비즈 2024.11.06

KB손해보험, 자사 앱에 의료·건강 헬스케어 콘텐츠 탑재

KB헬스케어 올라케어와 제휴로 비대면 진료, 전문 의료진 무료 상담 전문 의료 칼럼 제보험 가입, 계약 관리, 보험금 청구를 넘어 고객의 건강까지 케어하는 앱으로 도약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간편한 의료·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손해보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헬스케어 신규 콘텐츠를 탑재했다고 6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자회사인 KB헬스케어와 협력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KB손해보험 앱에 추가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제휴 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고 근처 약국에서 처방된 약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했다. KB손해보험 앱에서는 건강 관련 문의 내용을 게시판에 작성하고, 전문 의료진에게..

이슈앤비즈 2024.11.06

동국제약, 저자극 토닝 케어 마데카21 ‘테카 토닝’ 라인 출시

피부 잡티 케어부터 톤 케어까지, 데일리 저자극 토닝 솔루션 제공… 다이소 론칭토너, 캡슐 세럼, 크림, 스팟 에센스, 핑크 패드 등 총 5종으로 구성된 피부 잡티 풀 케어 라인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마데카21의 ‘테카 토닝’ 라인을 다이소에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마데카21의 ‘테카 토닝’은 피부 잡티부터 피부 톤까지 케어해 주는 데일리 저자극 토닝 케어 라인이다. ▲테카 토닝 토너 ▲테카 토닝 캡슐 세럼 ▲테카 토닝 크림 ▲테카 토닝 스팟 에센스 ▲테카 토닝 핑크 패드 등 5종으로 구성돼 피부 고민에 따라 단계별로 사용하기 좋다. 먼저 ‘테카 토닝 토너’는 피부를 말끔하게 정돈하고 진정시키며, 수분을 채워 맑고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준다. ‘테카 토닝 캡슐..

이슈앤비즈 2024.11.06

신한카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모전으로 유망 AI 스타트업 발굴

신한카드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유망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2024 스타트업 테크블레이즈(Startup TechBlaze)'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테크블레이즈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 10년 미만 스타트업 및 유망 업종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함과 동시에 창업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공모전이다. 이번 테크블레이즈는 지난 8월 신한카드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생성형 AI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을 위해 체결한 전략적 업무 협약에 따른 공동 사업이다. 금융업에 특화한 생성형 AI 기술을 신한카드 빅데이터 역량과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신한카드의 AI 내재화를 위..

이슈앤비즈 2024.11.06

현대로템, 광역철도 '대장홍대선' 지상 신호시스템 수주

현대로템은 서부광역메트로가 발주한 '대장홍대선 철도 신호시스템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대장홍대선은 경기 부천시 대장지구에서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까지 약 20㎞를 잇는 광역철도다. 정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포함돼 2030년 말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현대로템은 기관사 없이 무인으로 다니게 되는 대장홍대선 열차 차량의 안정적인 운행에 필요한 '한국형 도시철도 신호시스템'(KTCS-M)을 공급할 예정이다. ​KTCS-M은 현대로템이 정부 국책과제로 2014년에 국산화 연구개발(R&D)을 마친 차세대 철도 신호시스템으로 차량 운행 정보를 송수신하는 안테나와 속도 센서, 제어기 등 다양한 장치들로 구성됐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최적화된 신호시스템을 적기에 납품해 대장홍대선이 안정..

이슈앤비즈 2024.11.06

롯데백화점, 180개 브랜드와 패션 페어 진행...겨울옷은 지금이 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7~11일 외투 등 겨울옷을 혜택가에 판매하는 '더 그레이트 패션 페어'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면서 이른 추위에 겨울옷을 장만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11월 5일까지 5일간 롯데백화점 패션 상품군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0% 늘었다. 올해 진행하는 11월 패션 페어 참여 브랜드 수를 전년 대비 대폭 늘리고 기간도 2배 늘렸다. '더 그레이트 패션 페어'는 역대급 최대 규모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 그룹인 한섬, 삼성물산, 바바패션, 대현, 시선,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이디룩, LF, 코오롱, 신성통상이 참여하는 이번 패션 페어는 지난해 대비 참여 브랜드 수가 3배 이상 늘어나 총 18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주요 ..

이슈앤비즈 2024.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