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KB국민은행, ‘2024 DX서비스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수상

issuenbiz 2024. 11. 6. 11:07

한국표준협회 및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평가, 3년 연속 수상 영예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우측)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좌측)이 지난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4 DX서비스어워드’ 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4 DX서비스어워드(Digital EXperience Award)’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한 우수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KB국민은행은 지난 2022년과 2023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KB국민인증서를 기반으로 금융과 비금융, 공공과 민간을 넘어서 고객 일상에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기준 1,500만명을 돌파한 금융권 대표인증서로, KB금융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2,700개 기관과 제휴를 맺었다. 금융권 최초로 전자서명, 본인 확인, 전자 문서 등 인증 관련 라이선스를 모두 획득했다.

​고객은 KB국민인증서를 활용해 다양한 공공 및 민간 플랫폼 및 채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홈택스 연말정산이나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발급 업무 등 실생활과 밀접한 업무도 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활용한 끊임없는 혁신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금융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이어가겠다” 고 밝혔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