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헬스케어 올라케어와 제휴로 비대면 진료, 전문 의료진 무료 상담 전문 의료 칼럼 제
보험 가입, 계약 관리, 보험금 청구를 넘어 고객의 건강까지 케어하는 앱으로 도약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간편한 의료·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손해보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헬스케어 신규 콘텐츠를 탑재했다고 6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자회사인 KB헬스케어와 협력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KB손해보험 앱에 추가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제휴 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고 근처 약국에서 처방된 약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했다.
KB손해보험 앱에서는 건강 관련 문의 내용을 게시판에 작성하고, 전문 의료진에게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의료 건강 상담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한다.
건강 관련 질문을 작성하면 올라케어와 연계된 전문 의료진에게 1~3일 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올라케어와 제휴된 전문 의료진이 직접 작성한 의료·건강 및 질병 예방 관련 콘텐츠가 매주 업로드될 예정이며, 신규 콘텐츠 업로드 시 푸쉬(PUSH) 메시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개편된 KB손해보험 앱의 ‘혜택’ 메뉴에서는 뇌 인지 치료 스타트업과의 제휴로 뇌 건강 게임을 제공한다.
고객은 매일 앱에서 뇌 건강 게임을 5개씩 진행하고 자신의 뇌 건강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삼프로TV와의 제휴를 통해 삼프로TV의 유료 멤버쉽 고객들에게만 제공되는 시사, 경제, 투자 관련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지난 해 6월, 업계 최초로 대표 앱과 다이렉트 앱을 통합해 하나의 앱에서 보험 가입과 보험금 청구, 보험 계약 및 자산 관리까지 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올해 6월에는 앱 통합 1주년을 맞아 고객 사용성 분석과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편리하고 친숙한 앱으로 개편을 완료했다.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 및 마케팅 추진을 통해 지난 10월 말 기준 모바일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200만을 달성했다.
고창영 KB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은 “KB손해보험 앱 내 헬스케어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건강을 관리·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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