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국민카드, '상권·사업분석서비스' 리뉴얼 오픈

issuenbiz 2024. 11. 28. 14:29

KB Pay 상권분석서비스 홍보 이미지./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KB페이(KB Pay) 내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기반 '상권분석서비스'를 '상권·사업분석서비스'로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상권·사업분석서비스는 기존의 상권정보만 제공하던 상권분석서비스를 고도화해 국민카드 개인사업자 가맹점주 대상 사업분석과 함께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상권, 프랜차이즈 분석으로 확대 재편했다.

​특히 사업분석은 가맹점주 전용 서비스로 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맞춤형 스몰데이터를 활용해 인근 점포와의 ▲경쟁력 ▲매출흐름 ▲소비유발정보를 입체적으로 분석해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상권분석 및 프랜차이즈 분석서비스는 사업 운영 시 내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상권내 ▲주요업종·업체 ▲시장규모 ▲프랜차이즈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대금지급 ▲자금융통 ▲사업자보험 등 가맹점주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자 전용 금융상품을 연계해 금융 및 비금융 영역 솔루션을 함께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KB Pay 회원이면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사업분석' 서비스는 국민카드 가맹점주만 이용 가능하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올해 출시한 'KB국민 사장님카드'와 연계해 사업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사장님+' 신설에 이어 '상권·사업분석서비스'까지 소상공인 전용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