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28일 기준 올해 누적 매출이 3조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3조원 달성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는 작년보다 한 달 앞당겨 달성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고객 저변 확대가 3조원 조기 달성의 열쇠라고 설명했다. 실제 강남점은 전국 신세계백화점 점포 가운데 가장 높은 8.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강남점은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우수고객(VIP)층을 기반으로, 올해 신규 및 외국인 고객을 크게 늘렸다. 자체 집계에 따르면 신규 고객 수는 작년보다 25% 증가했다. 연초부터 리뉴얼 투자에 나선 전략도 효과적이었다. 강남점은 올해를 식품관 전면 리뉴얼 프로젝트의 기점으로 삼고,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2월)와 하우스 오브 신세계(6월) 등 새로운 공간을 선보였다.
스위트파크와 하우스 오브 신세계에 힘입어 강남점은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관광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소셜미디어에 친숙한 2030 외국인 사이 스위트파크 등이 필수 방문 코스로 알려지며 강남점 외국인 매출이 작년보다 310% 이상 급등한 것이다.
올해는 유튜버 '침착맨'(4월)과 K-POP 아티스트 '세븐틴'(3·10월), 헬로키티 50주년(10월), 아케인 시즌2(11월) 등 다양한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끊임없이 선보였다.
그 결과 올해 신세계 강남점에 방문한 고객 수는 누적 6000만명(중복 포함)을 넘어섰고 특히 역외(비수도권) 구매객도 작년보다 25% 늘었다. 산술적으로 대한민국 국민이 한 번씩은 강남점에 방문한 셈이다.
명품 경쟁력도 한층 더 높였다. 올해 6월 기존 남성 럭셔리 층을 1100여평에서 2100평으로 두 배로 키우며 국내 최대 규모의 남성 명품관을 완성한 것. 디올 옴므를 비롯해 셀린느, 로에베 등 럭셔리 남성 브랜드가 국내 최다인 42개로 늘어났고, 강남점 맨즈 럭셔리는 20.8% 성장, 코로나 이후 최근 4년 내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강남점은 국내 최초 단일 점포 3조원 달성이라는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초격차 경쟁력을 위한 혁신과 투자를 지속하며 새로운 도약의 발걸음을 딛었다"며 "대한민국 1등 백화점의 위상을 넘어 글로벌 랜드마크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리테일 혁신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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