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신한은행, 우진산전과 전기버스 전환 BaaS형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issuenbiz 2024. 11. 28. 12:37

지난 27일 서울시 강동구 소재 ㈜우진산전 고덕사옥에서 진행된 'ESG실천을 위한 전기버스 전환 BaaS형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용운호 영업추진3그룹장(오른쪽)과 ㈜우진산전 김정현 대표이사가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은 지난 27일 서울시 강동구 소재 우진산전 고덕사옥에서 우진산전과 함께 ‘ESG실천을 위한 전기버스 전환 BaaS(Banking as a Service)형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진산전은 철도차량 전장품 제작 전문기업으로 오랜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련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전기버스 분야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내며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향후 신한은행은 △전기버스 전환 사업에 대한 특화 금융서비스제공 △우진산전 추천기업에 대한 전기버스 전환사업 금융지원 △친환경버스 전환 기업 대상 전용 보증서 발급을 위한 기금출연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전기버스 전환 사업에 대한 특화 금융서비스에 BaaS형 금융지원을 도입한다. 우진산전을 비롯해 전기버스 전환사업을 진행하는 운수기업 대상 대출 상품 및 서비스를 별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실천을 위한 전기버스 전환 운수기업들에게 BaaS형 금융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우진산전과 같은 ESG실천 유망기업과의 제휴 및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