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3사가 이번 주말부터 설 선물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230여개의 설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 된 가격에 예약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설과 비교해 신규 품목을 늘리고 예약판매에서만 선보이는 한정 품목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한우와 수산, 청과 등 상품군별로 수요가 꾸준한 스테디셀러 품목은 물량을 20%가량 확대했다.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축산은 1∼2인 가구 확대, 명절 여행 인구 증가 등의 변화를 고려해 기본 중량을 2㎏에서 1.6㎏으로 낮췄다.
청과와 식료품은 우량·한정 품목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미식 수요를 반영해 세계 3대 진미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이탈리아산 화이트 트러플(송로버섯) 세트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해당 기간 롯데백화점몰에서도 1만8천여 품목의 설 선물세트를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물량은 5만여세트로 지난해 설보다 10% 늘었다. 품목은 농산 56개, 축산 34개, 수산 29개, 와인 28개 등 260여개다.
할인율은 한우 5∼10%, 굴비 20%, 청과 10%, 와인 50%, 건강식품 60% 등이다.
과일은 신세계백화점 지정 산지인 '셀렉트팜' 비중을 확대해 직거래를 통한 가격 부담을 낮췄다. 상품 종류도 다양화해 명절 주력 상품인 10만∼20만원대의 선택 폭을 넓혔다.
축산은 신세계 축산 바이어와 지정 중매인이 직접 경매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유통 단계를 줄인 '신세계 암소 한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물량을 지난해 대비 20%가량 늘렸다. 고물가 여파로 합리적인 가격에 선물세트를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한우와 굴비, 청과, 건강식품, 주류 등 인기 세트 200여종을 최대 30% 할인한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현대홈쇼핑 온라인몰인 '현대H몰'은 다음 달 6∼23일 순차적으로 설 선물세트를 각각 예약 판매한다.
온라인몰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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