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베스핀글로벌, 허양호 신임 한국 대표 선임...“AI 비즈니스 강화로 AI MSP 시장 선도 기업 자리매김에 박차 가할 것”

issuenbiz 2025. 1. 2. 09:14
고객 중심 전략과 현장 경험 바탕으로 국내 시장 공략 가속화 기대
/사진=허양호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허양호 전 한국오라클 전무를 신임 한국 대표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허양호 신임 한국 대표는 20년 넘게 IT 업계에 종사해 온 베테랑이다. 최근까지 한국 오라클에서 엔터프라이즈 사업 본부를 총괄했으며 한국오라클을 비롯해 시만텍(베리타스) 코리아, BEA시스템즈 코리아 등 글로벌 IT 기업에 재직했다. 허 신임 한국 대표는 다수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풍부한 경험과 각종 산업군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신임 한국 대표 선임을 계기로, 클라우드를 넘어 Data와 AI MSP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확립할 계획이다. 특히 LLM 기반 AI 에이전트 플랫폼인 ‘헬프나우 AI(HelpNow AI)’로 대표되는 AI 중심 비즈니스를 한층 더 확대, 국내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한국 대표로 재직했던 장인수 대표는 베스핀글로벌 부회장으로 영전한다.

​허 신임 한국 대표는 “클라우드와 AI 매니지드 서비스 선도 기업인 베스핀글로벌의 한국 대표로 선임되어 책임감과 설렘을 동시에 느낀다. 뛰어난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의 클라우드 및 AI 전환을 지원하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더욱 신뢰받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시장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차별화된 가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스핀글로벌 김써니 대표는 “국내 사업 성장과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 허양호 신임 대표를 모시게 됐다.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으로 회사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가장 적합한 인재”라며 “허양호 대표의 폭넓은 시장 이해도와 강력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베스핀글로벌은 산업별 맞춤 솔루션 확대와 AI 사업 강화의 기반을 견고히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허양호 신임 대표 약력
허양호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Yangho Huh, CEO of Bespin Global Korea)
1971년생
동국대학교 전기공학과 학사
주요 경력
2018 - 2024 한국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본부장 (전무)
2014 - 2018 시만텍(베리타스) 코리아, 본부장 (상무)
2008 - 2014 한국오라클, 영업 리딩 (상무)

​베스핀글로벌은 기업의 AI 도입과 개발의 전 여정을 지원하는 Cloud &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AI 플랫폼 설계 및 구축, 데이터 분석, AI 모델링, GPU as a Service, MLOps, LLMOps, AI 기반 클라우드 운영 관리, 클라우드 보안에 이르기까지 AI와 클라우드의 도입 및 활용을 위한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자체 개발한 LLM 기반 AI 에이전트 플랫폼 헬프나우 AI를 통해 기업의 AI 에이전트 도입과 AX 전환도 지원한다.

​베스핀글로벌은 AWS, Google Cloud, MS Azure, Oracle Cloud, Aliyun, Tencent Cloud, Naver Cloud Platform 등 전 세계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론, Snowflake, Datadog, Databricks, Cloudflare 등 글로벌 솔루션 기업들과도 견고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한국 기업 최초로 AWS 머신러닝 컴피턴시와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를 획득한 베스핀글로벌은 하이테크, 금융, 유통, 플랫폼, 제조, 공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다수의 AI 및 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단 20여 개 기업만 선정되는 가트너(Gartner) 매직 쿼드런트에 2017년 첫 등재 후 8년 연속 이름을 올렸으며, 2024년에는 ‘퍼블릭 클라우드 IT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부문에서 ‘비저너리(Visionary)로 선정됐다.

​2023년에는 전 세계 AWS 파트너 중 최고의 성과를 보인 MSP 기업에 주어지는 ‘올해의 글로벌 MSP 파트너상(MSP Partner of the Year - Global)’을 수상한 바 있으며, 같은 해 미국 법인은 구글 클라우드의 ‘2023 올해의 성장 파트너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역량을 재확인했다. 

​2015년 설립된 베스핀글로벌은 한국, 미국, UAE, 중국 등 9개국 15개 도시에서 약 1400명의 임직원이 활약하고 있으며, 5,000개 이상의 고객사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