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2일 "관리, 감독, 평가, 모니터링 전반을 살펴 실효성 있는 내부 통제를 확립하고 핵심 경쟁력으로서 정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진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내부 통제에 역점을 두고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지만, 고객과 사회의 눈높이에서 부족한 점이 있다"고 자성하며 이런 경영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진 회장은 특히 "우리는 결국 고객에게 필요한 존재가 돼야 한다"며 "신한의 존재 이유를 증명하고 지속 가능성을 이어가자"고 임직원을 독려했다.
진 회장은 “올해는 내수 부진, 수출 둔화, 대외 불확실성 증가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도전적인 경영환경이 예상된다”며 “초고령사회와 산업 생태계 변화에 대응해 ‘일류 신한’의 과제를 완성해 나가고, 주주 및 시장과의 약속도 성공적으로 이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진 회장은 세 가지 경영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강화와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 금융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강조했다.
우선 올해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확립을 위해 관리 감독, 평가, 모니터링 전반을 꼼꼼히 살피고 임직원 윤리의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절차 간소화 등 고객 편의성을 높혀 고객 경험 관리 고도화, 금융 수요자 중심의 솔루션 및 그룹사 시너지 발굴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사회적 문제에 통감하며 “녹색금융과 전환금융 공급을 확대해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지원하겠다”며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 해법을 모색하고 청년세대 지원에도 진정성 있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언급했다.
2025년 경영 슬로건으로는 ‘고객중심 일류 신한: Humanitas(인간다움), Communitas(공동체)’를 제시했다.
진 회장은 “Humanitas는 인간다움을 뜻한다. 또한, 인간으로서의 당연한 의무를 지칭하기도 한다”라며 “금융인으로서의 Humanitas는 더욱 엄격하게 적용된다. 따라서 금융인은 개인이나 회사의 이익이 아닌 고객의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탁월한 전문성을 갖추고자 최선을 다해야 하며,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야 한다”라며 “모든 신한인이 Humanitas를 실천할 때, 금융은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진 회장은 “고객님께 든든한 신한, 주주님께 자랑스러운 신한, 우리 사회 이웃 분들께 정다운 신한으로서 기대와 사랑에 부응하는 2025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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