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토스뱅크, 삼성증권과 '연금 준비하기' 개시

issuenbiz 2025. 1. 6. 13:45

토스뱅크, 삼성증권 제휴 연금 관리 서비스 개시/사진=토스뱅크 ​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는 삼성증권과 제휴해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 '연금 준비하기'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토스뱅크 고객들은 '연금 준비하기'를 통해 삼성증권의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고, 로보 연금운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증권이 개발한 자동 투자 서비스로, 고객이 일정 금액을 연금저축계좌에 넣어두고 투자 목표와 기간, 매월 적립 금액 등을 설정하면 ETF 상품 등을 추천하고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토스뱅크에서 개설한 삼성증권 연금저축계좌는 연금 자동투자와 자문 알림 등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존에 고객이 직접 시장 상황을 살펴야 한다거나, 수시로 상품을 알아보고 교체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고객은 전문가가 분석한 자료를 기반으로 자산운용에 필요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받고, 상품 교체 및 자산 배분 등을 조정할 수 있다. 

​연금 자산을 운용하는 동안에도 사후 관리에 필요한 운용보고서, 자산 배분 정보 등을 꾸준히 알려줘 편리하고 효율적인 연금 운용이 가능하다.

​토스뱅크와 삼성증권은 삼성증권 최초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면 최대 1만원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2월 말까지 진행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연금 준비하기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노후 대비와 연금자산 운용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고객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을 선별해 계속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