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오는 17일부터 자사의 라면 및 스낵류 가격을 평균 7.2% 인상한다 6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22년 9월 이후 2년 6개월만이다.
이에 따라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은 소매점 기준으로 각각 1000원, 1500원이 된다.
농심은 앞서 2023년 7월에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50원, 100원씩 내린 바 있다. 이번 결정으로 두 제품은 2023년 7월 이전 가격으로 되돌아갔다.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31개 브랜드중 14개, 스낵 25개중 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5.3%, 너구리 4.4%, 안성탕면 5.4%, 짜파게티 8.3%, 새우깡 6.7%, 쫄병스낵 8.5% 등이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상이할 수 있다.
농심 가격 인상은 실적 악화 때문으로 풀이된다. 농심은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631억원으로 전년보다 23.1% 감소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3조4387억원으로 0.8% 증가했다.
농심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인상압박을 견뎌 왔지만, 원재료비와 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가격조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경영여건이 더 악화되기 전에 시급하게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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