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피-K-푸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발효식품을 생산하는 푸드테크 기업
한국에서 제조되고 있는 김치를 시험체로 실험하여 2024년 NET인증 획득
㈜네이피, 지난해 11월 한양대 기술지주로부터 Seed 투자유치 성공

㈜네이피는 단지 발효를 못하도록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속 미생물을 끝까지 지켜주며 유지해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퍼먼트키퍼(Ferment-Keeper)를 발명해 냈다.
이번 수상으로 2020년 창립해 해마다 성장하고 있는 ㈜네이피는 자사의 식품저장기술을 개발해 ‘퍼멘트키퍼’라는 이름으로 세계에 소개하고 그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
㈜네이피는 K-푸드(케이푸드)에 앞장서 한국의 우수한 발효식품을 세계에 알리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발효식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충남에서 푸드테크를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네이피는 본인들의 제품뿐 아니라 한국에서 제조되고 있는 김치를 시험체로 실험하여 2024년 NET인증까지 획득했다.
㈜네이피 손정미 대표는 “유익균이 살아있는 발효식품의 짧은 소비기한이라는 특성으로 해외로 진출하기에 어려움이 있고, 발효가 계속되어 포장지가 부풀고 터져 소상공인들이 내수기업에서 수출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 커다란 걸림돌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다.”며 “퍼먼트키퍼는 이 유통의 문제를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지금은 김치의 경우 냉장컨테이너로 운송이 되더라도 맛에 관여되지 않는다면 약 60여 일의 소비기한을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퍼멘트키퍼는 그 소비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
단순하게 발효가스만 포집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속 미생물의 성장을 조절함으로 소비기한이 연장될 수 있는 것이다. 이 기술력으로 세계의 발효식품들이 가지고 있는 유통의 한계를 깨고 발효식품 시장을 확대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한편 ㈜네이피는 2024년 11월 한양대 기술지주로부터 Seed 투자유치에 성공함으로 창업 4년 만에 투자시장에 진입했고, 발효식품에 대해 식품뿐 아니라 전후방 사업에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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