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온라인 그로서리(식료품) 쇼핑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롯데마트 제타'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1월 영국의 글로벌 리테일 테크 기업 오카도와 파트너십을 맺고 온라인 그로서리 주문·배송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설루션 '오카도 스마트 플랫폼(OSP)'을 구축하기로 한 이후의 첫 성과물이다.
롯데마트는 앱 출시를 기념해 롯데마트 제타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4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3일부터 7일간 온오프라인 통합 창립 기념 행사 '땡큐절'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제타 앱은 AI를 기반으로 사용자별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AI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카트'는 버튼 터치 한 번으로 10초 내에 개인별 맞춤 장바구니를 완성해준다. 고도화된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지난 구매 이력을 중심으로 소비 성향, 구매 주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정해 장바구니를 완성한다.
AI를 상품의 수요 예측에도 활용한다. 앱에서 고객이 상품 배송 시간을 선택하면 점별 재고 수량과 상품의 판매 추이를 분석해 선택한 배송 시간대에 구매가 가능한 상품을 노출한다.
향후에는 앱 고도화를 통해 메인 화면에서도 AI가 사용자의 구매 성향과 주기, 선호 상품 등을 분석, 개인별 맞춤 상품을 선정해 노출할 계획이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롯데마트 제타의 핵심 경쟁력은 혁신적인 AI 기술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구매 성향에 맞게끔 앱 내 쇼핑 환경이 구축되는 것"이라며 "롯데마트의 그로서리 경쟁력과 오카도의 첨단 기술 간 시너지를 통해 국내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압도적 우위의 갖춘 핵심 브랜드로 자리잡아 온오프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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