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물류 SaaS 벤처기업 루벤티스(Lubentis)는 자사 통합 물류 솔루션 ‘스톡플로우’(Stockflow)를 통해 약 50억달러(한화 7조 1000억 원) 규모의 일본 물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루벤티스는 클라우드 기반 물류 SaaS 플랫폼 ‘스톡플로우’와 TMS(운송관리 시스템) 솔루션 개발, 물류 컨설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특히 SaaS 방식으로 제공되는 스톡플로우는 초기 구축 비용을 절감하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어 다양한 산업군에서 호평 받고 있다.
현재 루벤티스와 계약을 진행 중인 일본 물류기업 관계자는 “일 평균 최대 20만 건에 달하는 주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특히 국제물류 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스톡플로우를 선택했다”며 “SaaS 방식이 초기 투자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OMS, TMS 등 추가 모듈과의 연계도 유연하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구독형 서비스인 ‘스톡플로우’는 고객사 요구에 맞춰 개별적으로 설치하는 WMS시스템을 저렴한 비용으로 월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국내 유일한 크로스보더 기능을 탑재한 SaaS기반 서비스로 ▲다국어 UTC지원으로 크로스보더향 물류센터 지원 ▲오토 스캘링 기능 제공 ▲적치, 출고전략 기반의 운영으로 창고운영 효율성 지원 ▲컨피그레이션 기능으로 창고별 특성에 따른 운영 프로세스 지원 ▲수요예측 기반의 발주 권고량 지원으로 창고재고 최적화된 운영 지원 ▲쇼핑몰 주문정보 연계지원 등 통합 스마트 물류관리 시스템을 제공하여 마치 설치형 WMS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이용자에게 제공해 준다.
루벤티스 오상규 대표는 “일본 차세대 물류시스템 시장 진출에 이어, 인도네시아 물류시장 글로벌 유통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여 곧 계약이 성사될 예정이다. LG이노텍, 홍천M&T 등 대기업 구축 경험과 클라우드 기반 SaaS 서비스의 유연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자신감을 밝혔다.
이번에 일본 물류기업에 도입되는 스톡플로우는 HTML5기반으로 개발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혔으며, 클라우드 환경에서 신속한 배포와 업데이트가 가능한 SaaS모델로 제공된다. 또한 다국어 및 시차관리 등 글로벌 물류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어, 한일간 국제물류서비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루벤티스는 자사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진행중이다.
작년 하반기부터 스톡플로우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국내외에 서비스 중이며, 올해 70억원 이상의 연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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