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롯데백화점, 블렌딩 사케 '이와5 아쌍블라주5' 국내 첫 출시

issuenbiz 2025. 4. 23. 08:13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은 블렌딩 사케 '이와5 아쌍블라주5' 에디션을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와 5'는 사케의 기본 양조 방식인 단일 양조 방식을 탈피해, 샴페인과 같은 블렌딩 방법을 사용한 세계 최초의 블렌딩 사케다.

​롯데백화점이 '이와 5'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론칭하는 에디션은 '이와5 아쌍 블라주5 에디션'이다. '아쌍블라주(Assemblage)'는 프랑스어로 조합·혼합하다는 의미로, 라즈베리·자스민·소나무 향을 특징으로 복합적인 향미와 구조감을 갖춘 최고급 사케다.

​일본 제일의 곡창지로 알려진 도야마 현산에서 재배한 야마다니시키, 오마치 등의 주조용 쌀에 와인 효모 5종을 첨가하고 14개월의 병숙성 과정을 거쳐 맛과 향에 있어 완벽한 조화를 자랑한다.

​이번 출시는 확대되는 국내 사케 시장과 사케에 대한 차별화 수요를 고려해 기획됐다. 프리미엄 사케 수요는 최근 급성장 추세다. 롯데백화점의 지난해 사케 판매량은 50% 가량 신장했고, 올해 1분기 판매량도 전년 동기간 대비 30%가량 늘었다.

​이와5 아쌍블라주5는 다음 달 12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부산본점 등 전국 11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현모 와인앤리커팀장은 "이와5 아쌍블라주5의 국내 첫 출시는 프리미엄 사케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 주류 시장의 리더로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