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발표한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부문 도입 첫해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일 발표된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AS 전 부문 1위를 차지한데 이은성과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된 지표다. 각 기업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를 진행하여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올해 신설된 전자제품 AS 부문은 스마트폰,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노트북 총 6개 제품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올해 새롭게 도입된 전자제품 AS 부문에서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큰 영광이다. 앞으로도 삼성전자 제품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걸맞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다인 전국 17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시간 상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국을 1300개 이상의 구획으로 세분화한 후 출장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예상 수리 시간까지 계산해 고객의 요청에 부합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이슈앤비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전자, 인도네시아서 협력사와 생산성 우수 사례 공유...AI 기반 검사 시스템으로 공정 효율성 (0) | 2024.07.08 |
---|---|
롯데렌탈, MSCI ESG 평가서 최상위 'AAA' 등급 획득...지상여객운송 업종에서 최초·유일 (0) | 2024.07.08 |
삼성전자 노조, 오늘부터 사흘간 사상 첫 총파업 돌입 (0) | 2024.07.08 |
SKT, 싱가포르 싱텔과 네트워크 기술 협력 업무협약...AI 경쟁력 강화 (1) | 2024.07.08 |
콜랩아시아, 일본 최대 MCN ‘UUUM(움)’과 파트너십 체결 (0) | 2024.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