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5년 뉴니콘 데이’ 성황리 개최... 시리즈 A, B 투자유치 성공 사례 공유·스타트업 협업 기회 확대

issuenbiz 2025. 2. 13. 09:31

투자기업 성장 전문가 초청 강연, 투자유치 우수사례 노하우 발표

 

 

 

'2025 NP 뉴니콘 데이' 참가한 스타트업 대표들과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맨오른쪽) 공동대표/사진제공=토스트앤컴퍼니

 

 

스타트업 스케일러 전문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NP)가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 서울관광플라자에서 ‘2025년 뉴패러다임 뉴니콘 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 NP 패밀리 소속 기업과 신규 투자 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시리즈 A 및 B 투자 유치에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뉴패러다임이 투자한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행사는 뉴패러다임 배상승 대표의 환영 인사로 시작됐다. 이어진 첫 번째 세션에서는 뉴패러다임이 2023년 하반기부터 2024년까지 투자한 8개 스타트업(△커버링 △컨샐러드 △ 내방니방 △플로라운지 △올빅뎃 △클링커즈 △디어니언 △카운트다운에이아이)의 임직원들이 각사의 사업 모델과 비전을 소개했다.

​이후 시리즈 A 및 B 투자 유치에 성공한 ‘리솔’(권구성 대표)과 ‘오픈플랜’(이광현 대표)이 각각의 투자 전략과 성장 과정에서 얻은 경험을 공유하며, 후배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특히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초청 연사로 나서 ‘OKR 기반 경영관리’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김 대표는 스타트업이 명확한 목표 설정과 성과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설명하며, 실무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행사 후반에는 투자사와 스타트업 간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오픈 콜라보 미팅’이 진행됐으며, 이후 석식 네트워킹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뉴패러다임 배상승 공동대표는 “스타트업의 체계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아기유니콘 로드맵’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번 뉴니콘 데이는 스타트업들이 네트워킹하고, 투자 유치와 성장 전략을 공유하며 협력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NP 패밀리’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해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뉴패러다임은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최대 50억 원 규모의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5월 2일까지 신규 모집이 진행되며, 모집 대상은 △ICT 분야(AI, B2B, SaaS,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커머스(전문시장) △실버테크 △스포츠 테크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로봇 △생성형 AI 등 4차 산업 및 딥테크 분야 전반에 걸쳐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