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2 10

CJ ENM 작년 영업이익 1045억원…흑자 전환

CJ ENM은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1045억원으로 전년(영업손실 146억원)과 비교해 흑자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은 5조2314억원으로 전년 대비 19.8% 증가했다. 순손실은 5802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4분기 영업이익은 41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0.2% 줄었다. ​이 분기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1조7879억원과 242억원이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이슈앤비즈 2025.02.12

이마트24, 카피아와 함께 중고차 렌터카 서비스 프로모션

이마트24는 오는 26일까지 2주간 차량 딜러 할인 프로모션 플랫폼 '카피아'와 중고차 렌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이 전국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연락처를 남기면 카피아가 상품 관련 상담과 결제 등을 전화상담으로 진행하고, 국내 최저가 견적을 목표로 가장 높은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는 차량 매칭을 지원한다. ​중고 렌터카 서비스는 신차 대비 저렴한 중고차의 장점과 초기 비용과 차량 유지비가 낮은 렌터카의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로, 신차 렌트와 비교하면 월 납입료가 최대 30%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고객들은 국산 준중형, SUV,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중고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 ​중고 렌터카 서비스는 신차 대비 저렴한 중고차의 장점과 초기 비용, 차량 유지비가 낮은 렌터카의 장점을 ..

이슈앤비즈 2025.02.12

NH농협은행, ‘농식품 바우처’ 단독 금융기관 업무약정 체결

NH농협은행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농식품 바우처 본사업’ 금융사 업무약정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농식품 바우처는 취약계층의 균형 있는 식품 섭취와 지속 가능한 농식품 소비 기반 확충을 위해 취약계층 대상으로 신선 농산물 구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임산부, 영유아, 18세 이하 아동이 있는 생계급여 수급가구로 바우처 이용 가구는 농식품 바우처 카드를 사용해 지정된 사용처에서 국산 채소, 과일, 육류, 신선알류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지난해 8월 본사업 금융사로 단독 선정돼 농식품 바우처 전용 바우처 시스템 개발, 카드발급 및 배송체계 구축, 전국 229개 시군의 사업예산관리 API 개발 등 운영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업무약정 체결로 올해 3월부터 2027년 12월까..

이슈앤비즈 2025.02.12

스플랩,대한상공회의소 디지털아카데미와 ‘우모’ 공급 계약 체결…멘토링 프로젝트 참여자 온라인 소통 환경 지원

대한상의가 운영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젝트 ‘팀메이트 멘토멘티단’, 5월까지 2기 활동 진행우모, 전시회·중소규모 모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활용하는 네트워킹 올인원 솔루션참여자 네트워킹 환경 조성 외 참가 승인 및 관리·공지 발송 가능해    스플랩은 대한상공회의소 디지털아카데미와 네트워킹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 ‘우모(umoh)’를 공급하는 계약 체결을 통해 멘토링 프로젝트 ‘팀메이트(Team-Mate) 멘토멘티단’ 참여자들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AI, 클라우드 등 신기술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 대한상공회의소의 ‘첨단산업·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는 KDT(K-Digital Training) 유형 중 하나로 고용노동부·대한상공회의소·선도기업이 함께하는 ..

이슈앤비즈 2025.02.12

플래티어재팬 출범...AI 마테크부터 이커머스 솔루션까지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플래티어, 성장 잠재력 높은 日 시장 공략…마테크 및 이커머스 솔루션 수요 기대플래티어 일본 법인 설립…전 세계 4위 日 이커머스 시장 사로잡나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본격적인 해외 사업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 일본법인 플래티어재팬을 설립했다고 12일 밝혔다. ​플래티어는 이번 일본법인 설립을 통해 자사의 AI 기반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SaaS)인 ‘그루비(groobee)’를 시작으로 AI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X2BEE)’ 등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이커머스 솔루션을 일본 기업 고객에게 소개하고 사업을 펼쳐갈 계획이다. ​일본 법인장은 이봉교 데이터솔루션사업추진단장이 맡는다.  ​게이오대학에서 IT 비즈니스를 전공한 일본통으로 평가받는 이 법인장은 한국에서 그루비를 성공적으로 출시..

이슈앤비즈 2025.02.12

1,450ppm 불소 함유, 잇몸질환 및 충치 예방 효과! 동아제약,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 출시

잇몸 질환과 시린이 예방을 위한 ‘검가드 센서티브 치약’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충치와 잇몸 질환 예방을 위한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검가드는 기존에 시린이와 잇몸 질환 예방을 위한 ‘검가드 센서티브’ 치약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불소 함량을 높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은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불소가 1,450ppm 함유되어 있으며, 잇몸 혈액순환을 도와 민감해진 잇몸을 케어하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 또한, 환경 친화적인 생산 과정을 보증하는 글로벌 기관 에코서트와 USDA(미국 농무부) 인증을 받은 카모마일추출물, 카란듀라엑..

이슈앤비즈 2025.02.12

삼성전자 ‘세계 최초’ 무풍에어컨 변천사… 기술 혁신은 계속된다

에어컨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은 ‘직바람 없는 냉방’. 9년 전 삼성전자가 세상에 없던 무풍에어컨을 내놓으면서 시작되었   다고 12일 밝혔다. ​당시 에어컨 찬바람에 불편을 느끼는 사용자를 위해 바람 없이도 시원함을 남기는 무풍 냉방을 구현했다. 그리고 올해, 기존 에어컨의 아쉬운 부분인 ‘제습 성능’에 주목해 더욱 진화한 무풍에어컨을 출시했다. 사용자 중심의 기술로 에어컨 시장을 바꾼 삼성 무풍에어컨의 변천사를 함께 살펴보자. ​[2016~2018년] 세계 최초 ‘무풍’, 혁신의 시작 ​2016년 1월, 삼성전자는 특허받은 독자 기술력으로 세계 최초 무풍에어컨을 출시했다. ​1세대 무풍에어컨은 3개의 바람문에서 나오는 강한 회오리바람으로 온도를 빠르게 낮춘 후, 바람문이 닫히면 ‘마이크로 홀’에서..

이슈앤비즈 2025.02.12

더블유게임즈 작년 영업이익 2487억원…전년 대비 16.6%↑

더블유게임즈는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2487억원으로 전년보다 16.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은 6335억원으로 전년 대비 8.8% 증가했다. 순이익은 2377억원으로 23.2% 늘었다. ​4분기 영업이익은 60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7% 줄었다.  ​이 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1558억원과 723억원이었다. ​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이슈앤비즈 2025.02.12

서울시, "DDP 일대 도심권 랜드마크로"...마스터플랜 세운다

서울시가 침체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대를 되살리기 위해 마스터플랜 수립에 나선다.  서울시는 다음 달부터 'DDP 일대 정비예정구역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수립' 용역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재지정된 정비예정구역에 대한 청사진을 마련, DDP 일대가 직·주·락이 갖춰진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나도록 지원할 예정으로 용역은 내년 연말 마무리할 계획이다. ​의류 도소매 중심지로 시작해 1990년대 '패션 1번지'로 불리며 국내 패션산업 성장을 이끌었지만 최근 유통시장 다양화·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침체된 DDP 일대 상권을 되살리기 위한 공간 구조를 구상한다는 계획이다. ​용역을 통해 DDP 인근에 자리한 훈련원공원과 곳곳에 산재하고 있는 녹지공간을 연계해 녹지생태도심을 구현하는..

이슈앤비즈 2025.02.12

에이블리, 1020 잘파세대 대표 ‘뷰티 선론칭 채널’ 자리매김...‘릴리바이레드’ 단독 선론칭 기간 주문 수 7배량 증가

‘롬앤’, ‘네이밍’ 선발매 흥행뷰티 고관여 고객 층 확보한 점 성과 원동력희소성, 트렌드 중시하는 1020 잘파세대 거래액 비중 75%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앱 내 단독 선론칭을 통해 신상품을 선보인 뷰티 브랜드 주문 수가 최대 7배가량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희소성, 트렌드에 민감한 1020 잘파세대가 찾는 대표 ‘뷰티 선론칭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인기 색조 브랜드 ‘릴리바이레드’는 지난 1월 13일, 아이섀도우 팔레트, 틴트, 아이라이너로 구성된 ‘체리벨 에디션’을 에이블리에 선발매했다.  ​선론칭 행사 기간(1월 13일~20일) 에이블리 내 릴리바이레드 주문 수는 직전 동기간 대비 7배가량(588%), 거래액은 약 6.5배(548..

이슈앤비즈 202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