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K-DATA, 필리핀 바타안 경제 자유구역과 데이터 산업 활성화 업무협력 간담회 개최

issuenbiz 2025. 4. 11. 10:30

간담회 종료 후 단체 사진/사진=K-DATA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필리핀 바타안 경제 자유구역(Freeport Area of BATTAN, 이하 FAB)은 데이터 산업 활성화 업무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필리핀 경제사절단 방한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지난 10일 오전 K-DATA 8층 1 회의실에서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국내 데이터 산업 정책과 전 산업 부문의 데이터 활용 방안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FAB는 금융 거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안전한 데이터 관리·활용 방안 및 AI·데이터 신기술 등 자국 적용 방안에 관심을 보였다. K-DATA가 중점 추진 중인 AI·데이터 사업 소개와 더불어, 활용도 높은 공공·민간의 미개방 데이터를 안전하게 분석·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안심구역' 현장 투어 등을 진행했다.

​FAB 청장은 K-DATA 방문을 통해 "데이터는 AI·디지털 산업의 기반이자, 데이터 생산·유통·활용 역량이 국가 기술력과 산업성장의 핵심 척도라고 실감했다"며 "향후 양 기관 간 MOU 체결 및 사업 연계 등을 논의해 보자"고 말했다.

​K-DATA 원장은 "K-DATA와 협력해 필리핀에서도 금융·재난 안전·의료 등 각 산업 분야에 걸쳐 데이터·AI를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자국의 디지털 경제 견인차 역할과 데이터 기반 국민의 삶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