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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3분기 글로벌 TV 점유율 29.9%...18년 연속 1위 달성 눈앞

issuenbiz 2023. 11. 21. 12:12

                             /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글로벌 TV 시장 1위를 지키며 18년 연속 1위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21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의 3분기 글로벌 TV 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매출 기준 점유율 29.9%를 기록하며 글로벌 TV 시장 1위에 올랐다. 

이는 전년동기(27.5%) 대비 2.4%포인트 오른 수치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18.3%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글로벌 TV 시장 수요가 작년보다 줄었지만, 삼성 TV는 네오(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초대형·OLED 등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대, 2006년 이후 18년 연속 업계 1위 기록을 눈앞에 뒀다.

삼성은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전년 동기(45.8%) 대비 16.2%포인트 증가한 62.0%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4.8%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켰으며 특히 98형 라인업 확대를 통해 80형이 넘는 제품에서도 40.4%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Neo QLED를 앞세운 삼성의 QLED 제품의 경우 3분기 누적 584만대를 판매해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했으며 2017년 QLED가 처음으로 시장에 소개된 이후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판매 4000만대를 넘어섰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올해 누적으로 판매된 QLED TV가 1천만대(1094만대)를 돌파하며 명실공히 프리미엄 TV 시장의 주력 제품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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