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 취임…"끊임없는 상생경영 실천"

issuenbiz 2023. 11. 21. 12:23

KB금융그룹 제7대 회장 취임식...네 가지 경영 방향 제시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줄 수 있는 회사', '주주 기대에 보답하는 경영'
"사고없는 모범 금융기관...사회·고객·직원·주주와 함께 성장"

 

양종희 KB금융 회장이 21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출처

 

 양종희 KB금융지주 신임 회장은 21일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양 회장은 이날 오전 취임식에서 네 가지 경영 방향을 제시하며 첫 번째로 '상생 경영'을 꼽았다.

 

양 회장은 "기업도 재무적 가치뿐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해야만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더드(기준)"라고 말했다.

고객에게는 '최고의 경험'을 약속하며 "진정한 금융인의 품격은 고객의 신뢰로부터 나오고, 고객의 자산을 내 자산처럼 여기며 사고 없는 모범적 금융기관이 되는 것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양 회장은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줄 수 있는 회사', '주주 기대에 보답하는 경영'도 목표로 내세웠다.

양 회장은 "사회·고객·직원·주주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를 만들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 앞으로 매일 아침 출근길에 오늘처럼 'KB는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이 질문을 되새길 것"이라며 취임사를 마쳤다. 

이날 취임한 양 회장의 임기는 2026년 11월 20일까지 3년이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