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4 15

IBK기업은행, 설날 특별자금 9조원 지원

원자재 대금결제, 임직원 급여·상여 등 기업당 최대 3억원 운전자금 지원    IBK기업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14일까지 신규대출 3.5조원, 만기 연장 5.5조원 등 총 9조원 규모의 ‘설날 특별지원자금’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겪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게 원자재 결제, 임직원 급여‧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기업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할인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에는 최대 0.3%p 범위 내에서 추가 금리감면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경기 침체 및 소비 위축 등으로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

이슈앤비즈 2025.01.14

KB자산운용,‘RISE 미국 S&P500엔화노출 ETF’ 출시

KB자산운용이 미국 대표지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를 일본 엔화로 투자하는 ‘RISE 미국 S&P500엔화노출(합성 H)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RISE 미국 S&P500엔화노출(합성 H)’에 투자한다면 미국 주식의 자본차익과 엔화 가치 변동에 따른 환차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앞서 미국 장기채를 엔화로 투자하는 'RIS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합성 H)‘를 선보인 데 이어 미국 대표지수까지 엔화로 투자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확대한 것이다. ​KB자산운용이 지난 2023년 업계 최초로 출시한 'RISE 미국 30년국채엔화노출(합성 H)‘는 엔화 강세를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지난 11일 기준 순자산이 3770억원을 넘어섰다. ​엔화 가치는 ..

이슈앤비즈 2025.01.14

KB금융, 'KB금융X국형원 행복을 그리는 오늘' 영상 공개

KB금융그룹이 국형원 신진작가와 함께 작업한 2025년도 KB금융그룹 달력의 소개 영상 'KB금융X국형원 행복을 그리는 오늘'을 14일 공개했다. KB금융이 평범한 하루가 주는 행복을 주제로 제작한 올해 달력에는 간결한 그림체와 부드러운 색감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전달하는 일러스트 작가 국형원의 작품 12점이 담겨있다. ​이번 영상에서 국형원 작가는 직접 달력에 담긴 작품을 소개하고 협업 소감과 함께 KB금융의 아트 마케팅에 대한 신진 작가로서의 기대감을 밝힌다. 더불어 KB금융의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주제로 진행중인 미술 전시회 '스타프렌즈의 더할 나위 없는 순간들'에 대한 감상평도 전달한다. ​국형원 작가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제 작품에 담긴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전할 수 있게 돼 ..

이슈앤비즈 2025.01.14

세븐일레븐, "한잔에 800원 입니다" 파우치 아메리카노 출시

롯데그룹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1000원 안 되는 저렴한 가격의 파우치형 '세븐셀렉트 착한아메리카노블랙'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얼음컵과 함께 즐기는 파우치 음료의 매출은 '얼죽아' 트렌드에 맞물려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얼음컵 매출은 전년 대비 10% 이상 올랐다. ​세븐셀렉트 착한아메리카노블랙은 얼음컵과 함께 즐기는 파우치 음료다. 브라질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의 드립커피 추출액을 첨가하고 콜롬비아 커피 농축액 등을 블렌딩했다. 230mL 용량으로 동일 용량 상품 대비 약 40% 저렴하다. ​세븐일레븐은 출시를 기념해 15일부터 22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 시 얼읍컵(레귤러)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7월 처음으로 선보인 착..

이슈앤비즈 2025.01.14

KT,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산업계 AI 전환 가속화 워크숍 개최•••’AX 협력 시동’

KT, 마이크로소프트 전략적 파트너십 기반 ‘B2B AX 사업 전략 워크숍’ 개최KT•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 및 임직원 참석해 B2B AX 사업 전략 등 논의B2B AX 사업 실행 가속화 통한 AI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실질적 성과 창출 기대  KT(대표이사 김영섭)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에 기반한 B2B AX 사업 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KT는 이를 계기로 양 사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실질적인 AX 혁신을 실행해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다진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KT 김영섭 대표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조원우 대표 등 양 사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먼저 지난해 9월 체결된 KT-마이크로소프트 전략적 파트너십의 의미..

이슈앤비즈 2025.01.14

현대해상, 2025년 첫 TV광고 '걱정 한 점 없는 보험' 온에어 '눈길'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2025년의 첫 TV 광고  『걱정 한 점 없는 보험』 편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아파본 사람들의 수 많은 건강 걱정들을 ‘먹구름’으로 비유하여 ‘걱정 먹구름을 달고 사는’모습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더불어 현대해상이 전문성을 갖춘 보험사로서 ‘누구보다 아파본 사람들을 잘 이해하고, 보험 걱정 없이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걱정이 일상인 시대, 보험 가입이 쉽지 않은 고객들이 걱정 한 점 없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든든하게 힘이 되어 주는 현대해상의 모습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신규 광고는 TV, 유튜브, 극장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현..

이슈앤비즈 2025.01.14

롯데웰푸드, '제로' 브랜드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2022년 5월 브랜드 론칭 이후 매년 목표 매출액을 상회하는 실적을 내며 2년 6개월 만에 독보적인 시장 경쟁력을 갖췄다. 제로(ZERO)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속적으로 품목을 확대해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지를 넓히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식품으로 옮겨왔다.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

이슈앤비즈 2025.01.14

위니아, 1인가구 소형 김치냉장고 출시

위니아는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을 겨냥한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쁘띠는 프랑스어로 '작고 귀여운, 사랑스러운' 의미다. 이번 신제품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소형 김치냉장고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과 다양한 식재료를 완벽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우선 원 도어(1-Door)디자인의 '딤채 쁘띠'는 젊은 층에 인기 있는 유럽풍의 레트로 스타일로 제품 테두리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위니아만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레드, 크림, 화이트 등 3가지 파스텔톤 색상의 라인업을 구성해 사용자가 본인의 개성에 맞는 선호하는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더욱 맛있는 김치 보관을 위해 ..

이슈앤비즈 2025.01.14

LG전자, 공감지능 더한 ‘휘센’으로 AI에어컨 시장 선도

AI가 고객과 교감하며, 최적의 냉방 환경과 청정 관리까지 제공조용하고 부드러운 바람 모드와 스마트 스케줄 기능도 탑재LG전자 ES사업본부장 이재성 부사장 “더 똑똑해진 AI로 고객과 교감하며, 맞춤형 에어 솔루션으로 쾌적한 일상을 보내도록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에어컨의 구동부터 관리까지 공감지능(AI)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시한다. LG전자는 2025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과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뷰I 프로’ 에어컨 신제품을 14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AI가 고객과 교감하며, 최적의 냉방 환경과 청정 관리를 제공하는 ▲AI음성인식 ▲AI바람 ▲AI홈모니터링 ▲AI열교환기 세척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AI 에이전..

이슈앤비즈 2025.01.14

무하유 ‘GPT킬러’, 2024년 173만 건 검사...“전체 검사 문서 중 56%가 챗GPT 활용"

총 검사 문서 173만 4366건... 대학과제물 70.04%, 자기소개서 8.92%, 학위논문 6.22% 순생성형 AI 미사용 문서 44.1%에 불과교수에게 제출된 대학 과제물 중 27% ‘표절률 30% 이상’GPT킬러, AI의 무분별한 활용으로 인한 부작용 예방하고자 개발교육기관의 올바른 AI 활용 가이드 수립 도울 것    자연어를 이해하는 실용 AI 기업 무하유는 2024년 한 해 동안 GPT킬러로 검사된 문서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총 검사 문서가 173만 건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무하유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GPT킬러를 통해 검사된 문서 수는 173만 7366건이다. 검사된 문서의 55.9%에서 챗GPT 활용이 감지됐으며, 생성형 AI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문서는 44.1%에 그..

이슈앤비즈 2025.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