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미래에셋증권, 개인형 퇴직연금 적립금 올 한해만 4조 증가

issuenbiz 2024. 10. 22. 20:03

미래에셋증권/사진=연합뉴스

 

 

 

미래에셋증권은 개인형 퇴직연금 적립금(DC, IRP)이 올 한 해에만 4조원 증가하며, 3개 분기 연속 최고 적립금 증가 및 전 업권 선두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수익률에 있어서도 좋은 성과를 나타냈다. 직전 1년(2024년 3·4분기 말 기준)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은 확정기여형(DC)이 증권업 내 2위(13.77%)를 기록했고, 개인형 퇴직연금(IRP)이 증권업 내 3위(13.68%)를 기록했다.

​퇴직연금 실물이전이 10월부터 본격 시행되면 미래에셋증권의 개인형 퇴직연금 증가세는 더욱 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투자하는 연금'으로 글로벌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자산운용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글로벌 자산배분과 안정적 수익률, 특화된 디지털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 만의 특화된 강점이기 때문이다.

​타사와 차별화된 연금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MP구독 및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투자의 어려움을 느끼는 가입자들이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서비스로서 2024년 3·4분기 기준 약 2조6000억원의 적립금을 기록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분기 연속 최고 적립금 증가의 배경에는 '투자하는 연금'으로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연금자산을 투자할 수 있도록 우수하고 다양한 연금 상품 공급 및 가입자들의 성향에 맞는 실적배당형 상품을 매칭해 제시한 것이 큰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