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0 14

키움증권, 낙인배리어 30% 이하 뉴글로벌 ELS 판매

키움증권이 올해 마지막 ELS(주가연계증권)를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키움 뉴글로벌 100조 ELS (제1321회~1326회) 6종목의 기초자산은 테슬라, 엔비디아, AMD 등 인기 미국주식 종목이다. 이 종목들은 최근 급격하게 주가가 상승해 주가 하락에 대한 우려도 있다. 이에 키움증권은 이번주 키움 뉴글로벌 100조 ELS 6종목 중 3종목은 낙인배리어 25%, 3종목은 낙인배리어 30%로 낮춰 출시했다. ​낙인배리어(Knock-in Barrier)는 원금손실 기준점으로 기초자산의 주가가 그 낙인배리어 밑으로 떨어지면 낙인배리어 터치가 이뤄졌다고 하고, 이 때부터 원금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생긴다. 낙인배리어가 25%인 상품은 기초자산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5%가 될 때 낙인배리어..

이슈앤비즈 16:20:44

'13월의 급여' 연말정산…올해 놓치지 말아야 할 혜택 '총정리'

월세는 총급여 8000만원(종합소득금액 7000만원) 이하 근로자에 한해 연간 지불한 월세액의 15%를 1000만원 한도로 세액 공제받을 수 있다.  ​월세 세액 공제를 받으려면 주택 임대차계약서와 월세 지출 내역을 첨부해 홈택스 홈페이지나 손택스 앱에서 ‘주택 임차료 현금 영수증 발급’을 신청하면 된다. ​주택청약저축 등 주택마련저축 납입 금액에 대한 공제 한도는 기존 연 240만원에서 연 300만원으로 확대됐으며, 납입액의 40%를 소득 공제해준다. ​기부나 소비로 혜택을 받는 방법도 있다.  ​신용·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사용 금액이 지난해와 비교해 5% 초과했다면, 소비 증가분의 10%를 추가로 100만원 한도에서 소득 공제받을 수 있다.  ​올해 기부에 한해 특례·일반·우리사주조합 기부금 중 30..

이슈앤비즈 15:56:46

한화그룹, 필리조선소 인수 완료…국내 기업 첫 美거점

한화그룹은 미국 필라델피아에 있는 필리 조선소 인수를 위한 제반 절차를 최종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인수 완료는 지난 6월 20일 모회사인 노르웨이 아커사와의 본계약 체결 이후 6개월 만으로, 한화오션과 한화시스템이 함께 인수를 진행했다. 인수 금액은 1억달러다. ​필리 조선소는 노르웨이의 석유·가스·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아커사의 미국 자회사로, 1997년 미 해군 필라델피아 국영 조선소 부지에 설립됐다. ​연안 운송용 상선을 전문적으로 건조하고,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컨테이너선 등 미국 존스법이 적용되는 대형 상선의 50%가량을 공급해왔다. ​이 조선소는 미국 교통부 해사청의 다목적 훈련함(NSMV) 건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상선 외 해양 풍력 설치선, 관공선, 해군 수송함의 수리·개..

이슈앤비즈 15:31:06

KB증권, 생성형 AI기반 서비스 7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KB증권이 클라우드를 활용한 생성형 AI의 내부망을 이용하는 WM Assistant, AI 금융코치, AI 트레이딩코치, 캐비 AI(AWS‧Microsoft), 업무생산성 향상 스튜디오 등 7건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금융위원회의 금융권 망분리 규제 개선 로드맵에 따른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KB증권은 GPT4와 같은 외부 '생성형 AI' 모델을 클라우드로 활용해 내부망과 연계하는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게 됐다. KB증권은 국내외 금융정보 및 재무, 뉴스, 공시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 기반 분석 정보 제공 및 고객 데이터 기반 투자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AI 금융코치' 및 맞춤형 투자전략 생성 서비스 제공 및 생성된 전략 성과추적, 시뮬레이션 제공, 예약매매시스..

이슈앤비즈 14:45:56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30일내 풋옵션 가격 재산정해야...어길 경우 하루에 20만 달러 페널티 부과

신창재 교보생명 이사회 의장과 재무적투자자(FI)인 어피너티컨소시엄 간 주식매수청구권(풋옵션) 분쟁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신 의장과  어피니티어퀘티파트너스 컨소시엄간의 풋옵션 분쟁에 대한 국제상업회의소(ICC)의 중재 판정이 나오면서 지분 가치 산정에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특히 논란의 핵심이었던 풋옵션의 가치를 신 의장 측이 제시해야 하는 상황을 맞게돼 금융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일 금융계에 따르면 업계에 따르면 ICC 중재판정부는 지난 17일(현지시간) 어피니티 컨소시엄(가디언홀딩스, 베어링PEA, IMM PE, 헤니르 유한회사)이 신 의장을 상대로 제기한 청구를 인용해 신 의장에게 주주간계약에 따른 감정평가인을 선임하고 감정평가보고서를 제출하라는 판정을 내렸다. ​ICC..

이슈앤비즈 13:26:38

하이트진로,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후원금 5000만원 전달

하이트진로가 창립 100주년 의미를 되새기고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산타원정대'를 진행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9일 서울 관악구 하늘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 초록우산 나눔사업팀 김전훈 팀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하늘지역아동센터 아동 약 30명이 참석했다. ​전달식 이후 하이트진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임직원들은 하늘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다과를 즐기면서 크리스마스트리 및 소원카드를 만들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뜻깊은 시간도 함께했다. ​전달된 후원금 총 5000만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800여명에게 필요한 선물을 전달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특..

이슈앤비즈 13:18:33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 기념 브랜드북 발간

빙그레는 가공유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북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북은 빙그레에 입사해 바나나맛우유 마케터가 된 신입사원의 시각에서 바나나맛우유의 50년 역사를 일기 형식으로 풀어냈다. 바나나맛우유의 탄생 배경부터 개발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바나나맛우유와 관련된 임직원의 일화 등 평소 알 수 없었던 흥미진진한 내용들이 담겨있다. ​또한 출시 당시부터 현재까지 진행된 광고와 캠페인을 비롯해 디자인 변천사 등 바나나맛우유가 단순한 제품을 넘어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과정도 상세하게 기록돼 있다. 브랜드북에는 바나나맛우유에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의 이야기가 실려있다. 목욕탕에서 바나나맛우유를 마신 추억부터 소비자가 추천하는 바나나맛우유를 새롭고..

이슈앤비즈 13:11:19

CJ제일제당, '컬리 푸드페스타 2024' 참가… 소비자 소통 나서

CJ제일제당이 오는 22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컬리 푸드페스타 2024'에 참가해 비비고 등 CJ제일제당 인기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나선다.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CJ제일제당은 '비비고X오징어 게임 시즌2' 캠페인 테마의 부스를 운영한다. '오징어 게임' 속 캐릭터를 활용한 부스 디자인을 비롯해 '비비고X오징어 게임 시즌2' 글로벌 캠페인 키 메시지인 'Play Hard & Live Delicious'를 활용해 체험존과 시식존로 차별화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CJ제일제당 부스에서는 지난달 국내에 출시된 '비비고X오징어 게임 시즌2' 스페셜 에디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비비고 통새우만두, ..

이슈앤비즈 11:15:54

은행권 예금금리 속속 인하,신한·하나 최대 0.25%p↓...조건부 전세대출·비대면 신용대출 판매 재개(상보)

한편 KB국민,신한, 우리, NH농협은행등 5대 시중은행들은 조건부 전세대출·비대면 신용대출 판매를 속속 재개했다.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내년 1월 2일 실행 건부터 조건부 전세자금대출을 다시 취급하기로 결정했다. ​그동안 갭투자(전세 낀 주택 매입) 등 투기성 수요를 억제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중단했던 조건부 전세자금대출을 새해부터 재개하는 것이다. ​아울러 오는 30일부터 비대면 직장인 신용대출 4종도 다시 판매한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17일부터 생활안정자금 목적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1억원에서 2억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주택담보대출 모기지보험(MCI) 취급, 대출 모집인을 통한 대출 접수, 미등기된 신규 분양 물건지에 대한 전세자금대출, 1주택 보유자 전세자금대출 등도 재개했다. ​신한은..

이슈앤비즈 11:03:53

현대해상, 첨단안전장치 장착 할인 대상 확대...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장착 시 보험료 추가 할인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자동차보험의「첨단안전장치 장착 할인 특약」상품을 개정하여 할 대상에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를 추가 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정으로 첨단안전장치의 장착수에 따라 개인용 최대 14.2%, 업무용은 최대 15%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2월 21일 이후 책임 개시 되는 계약부터 적용된다. ​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는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차 안의 모니터로 제공하는 장치이다. 차량 주변 360도 상황을 위에서 내려다보듯 운전자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주차 또는 좁은 골목길 주행 중 사고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현대해상은 지난 6월 1일 업계 최초로 ‘후측방충돌 경고장치’와 ‘헤드업디스플레이(HUD)’를 할인 대상..

이슈앤비즈 10:5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