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현대해상, 첨단안전장치 장착 할인 대상 확대...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장착 시 보험료 추가 할인

issuenbiz 2024. 12. 20. 10:57

/사진=현대해상 ​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자동차보험의「첨단안전장치 장착 할인 특약」상품을 개정하여 할 대상에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를 추가 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정으로 첨단안전장치의 장착수에 따라 개인용 최대 14.2%, 업무용은 최대 15%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2월 21일 이후 책임 개시 되는 계약부터 적용된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는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차 안의 모니터로 제공하는 장치이다. 차량 주변 360도 상황을 위에서 내려다보듯 운전자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주차 또는 좁은 골목길 주행 중 사고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현대해상은 지난 6월 1일 업계 최초로 ‘후측방충돌 경고장치’와 ‘헤드업디스플레이(HUD)’를 할인 대상에 추가해 안전장치 4개 기준 최대 12%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바 있으며, 이번에 추가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를 포함하여 최대 5개까지 첨단안전장치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다양한 첨단안전장치가 출시되고, 그 안전성에 대한 효과가 입증됨에 따라 첨단안전장치를 중심으로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고예방에 효과적인 요소를 통해 보험료 부담이 절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