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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SIAL 파리 세계식품박람회서 'CSR 선정기업' 수상

issuenbiz 2024. 10. 23. 13:34

매일유업 시알 파리 '사회적책임 기업'에 선정/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 식품박람회인 '시알 파리'에서 국내 최초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문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시알 파리는 박람회 60주년을 맞아 글로벌 식품 업계에 영감을 주는 사회적 책임 기업을 선정하는 CSR 부문 경연을 처음 개최해 13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 중 국내 기업은 매일유업이 유일하다.

매일유업은 '단 하나의 생명도 소중하다'라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쳐왔다. 25년째 5만명 중 1명의 비율로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을 앓고 있는 소수의 환아들을 위한 특수 분유(8종 12개)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다.

또한 인구 고령화에 따른 독거노인이 늘어나면서 '소화가 잘되는 우유' 배달을 통해 영양 공급과 안부를 확인하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공익사업에도 참여해 노인 고독사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플라스틱 빨대 제거와 포장제 저검화, 비건인증 및 종이빨대를 적용한 오트 음료인 '어메이징 오트'와 같은 식물성 제품 확대 등으로 ESG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번 'SIAL For Change: CSR' 선정기업 수상을 기념해 24일부터 31일까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온라인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 플라스틱 포장재를 절감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아메리카노' 및 영유아식 '앱솔루트' 등 매일유업 대표 제품들을 구매 시 할인혜택과 추가 적립포인트를 제공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SIAL Paris 2024'에서 대한민국 최초이자 유일하게 CSR 부문에 선정된 것은 매일유업에게 있어 매우 영광스럽고 뜻깊은 성과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내를 넘어 세계에 한국 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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