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가을 환절기 발생하기 쉬운 구내염과 인후두염, 적극적인 관리 필요

issuenbiz 2024. 10. 24. 12:53
토털 구내염 치료 브랜드 ‘오라’, 구내염 상태와 제형 선호도에 따른 맞춤 치료는 물론 입병 비타민으로 예방까지
환절기 목감기엔 염증 완화와 진통•항균 작용 동시에 잡는 인•후두염 치료제 ‘트로앤텍’, 선호도에 맞게 선택 가능하도록 스프레이형과 트로키형의 두 가지 유형
 

/사진=동국제약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큰 환절기에 접어들었다.

​가을철 환절기에는 떨어진 기온으로 신체 리듬이 깨지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피로와 영양결핍에 의해 발생하는 구내염과, 바이러스에 의한 인•후두염 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이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환절기 건강 관리를 위한 구내염 치료 브랜드 ‘오라군’과 인•후두염 치료제 ‘트로앤텍’을 소개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내염으로 입안이 불편하다면, 오라군(ORA)으로 맞춤형 치료와 예방까지>

구내염 발병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비타민B12, 비타민C 등 영양이 부족하거나 환절기처럼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빈번히 발생한다. 구내염이 발생하면 발생 부위가 따갑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이 들고, 심한 경우 통증으로 음식을 섭취하거나 말할 때 불편을 겪을 수 있다. 또한, 구취가 나거나 발열 증상을 동반하기도 한다.

​동국제약 토털 구내염 치료 전문 브랜드 ‘오라(ORA)’군은 구내염 상태와 제형 선호도에 따라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연고형 오라메디, 가글형 오라센스, 액상형 오라메칠, 정제형 오라비텐 등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고형 ‘오라메디’는 염증과 통증을 신속히 치료하고 타액이 많은 구강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특수기제로 환부에서 유지력이 우수하다. 진통소염제인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오라센스’는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로, 환부가 넓거나 다발성 구내염이 발생해 직접 도포가 어려운 경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면봉 등에 찍어 바르는 액상타입의 ‘오라메칠’은 강산성인 폴리크레줄렌 성분이 살균∙소독 작용으로 입 안 세균을 제거해 준다.

입병 비타민 ‘오라비텐’은 고함량의 비타민B군을 포함해 구내염을 예방하고 증상을 빠르게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육체 피로, 근육통 등에도 효과가 있다.

​<환절기 목감기로 힘들다면, 염증 완화, 진통, 항균 모두 잡는 인•후두염 치료제 ‘트로앤텍’>

 

면역력이 떨어지면 바이러스로 인해 인•후두염이 발생하기 쉽다. 인두(목구멍), 후두(성대 부위)를 포함한 상기도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으로 흔히 목감기라고 말한다.

​목에 이물감, 목마름, 가벼운 기침 등의 증세가 나타나며 증상이 심해지면 통증 때문에 음식을 삼키기 힘들고, 가래 및 기침이 늘며 목소리가 변하기도 한다. 인•후두염은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하는 질환으로, 소염진통제와 항균제 성분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동국제약의 ‘트로앤텍 스프레이’와 ‘트로앤텍 트로키’는 소염진통 작용을 하는 벤지다민과 항균작용을 하는 세틸피리디늄의 성분 복합제로 염증 완화와 진통 작용 외에도 항균 작용까지 나타내는 다중 작용 제품이다. ‘트로앤텍 스프레이’는 스프레이형으로 구강 내 간편하게 분사할 수 있으며, ‘트로앤텍 트로키’는 천천히 녹아 구강 내 오래 머물며 목 부위에서 직접적으로 작용한다.

​오렌지와 페퍼민트 2가지 맛이 있어 개인 선호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8가지 생약 성분으로 이루어진 구풍해독탕 ‘트로앤 연조엑스’는 액상형 제품으로 목의 붓기가 심하고 통증이 있는 경우 복용이 용이하다.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정량 복용과 휴대가 편리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환절기 급격한 기온 저하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구내염과 감기 등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며, “구내염이나 인•후두염은 통증을 동반하므로 적합한 의약품을 활용해 빠르게 증상을 개선하고 통증을 경감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