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예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창업 심의 절차에 'AI 인터뷰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가맹점 창업 상담 과정에서 예비 가맹점주의 사업 철학과 방향성 등이 브랜드와 잘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파리바게뜨는 이 과정에서 AI 시스템을 도입해 심의의 객과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고, 시간을 단축시켜 예비 가맹점주들의 편의성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예비 가맹점주 대상의 'AI 인터뷰 시스템'은 △기존 인적성검사를 대체하는 '역량검사' △대면 면접 방식을 대체하는 'AI 인터뷰' 총 2가지로 구성된다. 장소의 제한 없이 조용한 곳에서 어디서든 진행 가능하며, 파리바게뜨 창업지원센터에서 발송한 링크 접속 후 절차에 따라 작성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제출된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AI 인터뷰와 기존 대면 방식을 병행해 시범적으로 운영했으며, 충분한 분석과 보완을 거친 후 11월부터는 AI인터뷰로 전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도입된 예비 가맹점주 AI 인터뷰 시스템은 AI 기술 기업 '무하유'와 협업을 통해 구축했다. 이 AI 시스템은 '무하유'의 자연어 처리 기술, 음성 처리 기술, 비전 처리 기술이 반영되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AI 인터뷰 시스템을 통해 예비 가맹점주에게는 심의에 참석하는 시간과 비용의 절약은 물론 객관성을 보장하고, 가맹본부는 AI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어 가맹점주와 가맹본부가 함께 Win- Win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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