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무신사, "무진장 블프 누적 판매액 3654억원…역대 최대"

issuenbiz 2024. 12. 9. 09:11

/사진=무신사

 

 

무신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무진장 24 겨울 플랙프라이데이'(11월 24일∼12월 4일) 온라인 누적 판매액이 지난해 대비 21% 늘어난 365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무진장 겨울 블프보다 21%가량 늘어난 수준이다. 입점 브랜드 4000여개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730만개 상품이 팔렸으며 행사가 끝나기 직전인 지난 4일 밤 11시59분께 주문량이 급증하며 초당 720개에 달하는 최다 판매 건수를 갈아치웠다.

​행사 기간 △노스페이스 남성 1996 에코 눕시 자켓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T 다운 자켓 △드로우핏 프리미어 퓨어 캐시미어 발마칸 △비슬로우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발마칸 △쿠어 벨란디 캐시미어 블렌드 발마칸 등 겨울 아우터가 판매 상위에 올랐다.

​이번 행사의 객단가는 16만 4000원 정도로 지난 8월 진행한 '무진장 여름 블프'보다 50% 높았다. 겨울철 의류의 단가가 여름철 의류의 단가보다 높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고객당 구매한 평균 상품 수는 3.18개였다.


무신사는 이번 행사에서 구간별 거래액 달성시 선착순으로 지급한 30% 할인 쿠폰과 25회 편성된 라이브 방송 등이 흥행했다고 전했다. 특히 라이브 방송은 누적 시청자 370만명에 거래액이 95억원을 넘어섰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진장'을 콘셉트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선보인지 3주년을 맞아 마련한 이벤트와 쿠폰 혜택 등 세일즈 지원책도 참여 브랜드의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