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G마켓, 스타 애장품 기부딜 '감별사' 자립준비청년 지원

issuenbiz 2024. 12. 11. 09:46

/사진=G마켓 ​

 

 

G마켓은 유튜브 채널 '감별사'와 스폰서십을 맺고 진행한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자립준비청년에게 전달한다고 11일 밝혔다.

​감별사는 스타의 사적인 공간을 찾아가 취향이 담긴 애장품을 수집한 뒤 오프라인 기부 행사로 이어지는 과정을 그린 유튜브 토크쇼다.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이 메인 MC로 참여했다.

​스타 애장품 기부딜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간 감별사에 소개된 스타 애장품을 100원딜로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애장품은 추첨을 통해 전달하며 이벤트 종료 뒤 결제한 100원은 자동 환불된다. 고객 입장에서는 무료로 기부딜에 동참할 수 있는 셈이다. 9월7일부터 이달 6일까지 6만 명이 넘게 참여했다.

​G마켓은 100원딜 참여 모금액에 일부를 더해 50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야나'를 통해 전달하며 총 10명의 자립준비청년에게 내년 1~6월 주거비와 교육비, 생계비를 지원한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야나'를 통해 전달하며 총 10명의 자립준비청년에게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주거비, 교육비 및 생계비를 지원한다.

​G마켓 관계자는 "많은 고객이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