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데이터앤리서치
지난해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삼성화재의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
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정보량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손보사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등이다. 참고로 조사시 연관성이 낮은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수, 경기, 스포츠' 등의 키워드를 제외어로 설정하고 검색했다.
분석 결과 삼성화재는 지난해 총 18만6255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현대해상이 같은 기간 15만266건의 정보량을 기록, 관심도 2위에 올랐다. KB손해보험은 9만9279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3위를 기록했다.
DB손해보험이 9만8356건, 메리츠화재 6만7684건, 한화손해보험 5만398건, 롯데손해보험 3만5303건, NH농협손해보험 3만743건, 흥국화재 2만8030건, MG손해보험 1만4120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해 손보업계 온라인 관심도는 2022년 대비 줄어든 곳이 7곳, 소폭 늘어난 곳이 3곳으로, 경기 침체 영향이 손보업계에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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