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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올 상반기 일본법인 설립...'日 시장 본격 진출'

일본 매출액 2020∼2023년 4년간 연평균 125% 증가日에 직접 매장 낼지 미정...자체 브랜드 화장품 공급부터​   CJ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CJ올리브영은 글로벌사업 확장을 위해 상반기 중 일본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올리브영은 일본이 지리적으로 가깝고 소비 성향이 한국과 유사한 데다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북미와 더불어 글로벌 진출 우선 전략 국가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올리브영은 상반기 안에 일본법인 등기를 마치고 사무소를 열 계획이다. 우선 일본 현지 유통 채널에 자체 브랜드 화장품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K뷰티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제품의 일본 매출액은 2020∼2023년 4년간 연평균 125% 증..

이슈앤비즈 2024.05.10

한화오션, 신소재 LNG 연료탱크 탑재 초대형 컨테이너선 인도

맥티브 소재 활용...기존 니켈 대비 11배 저렴해 제작비용 대폭 절감    한화오션이 포스코와 손잡고 개발한 신소재 액화천연가스(LNG) 연료탱크가 탑재된 초대형 컨테이너선 인도에 성공했다.​한화오션은 고망간강 소재 LNG 연료탱크를 탑재한 2만4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대)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싱가포르 익스프레스'호를 독일 하팍로이드에 인도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에 인도된 선박에는 한화오션과 포스코가 공동 개발한 '맥티브' 연료탱크가 탑재됐다. 기존 연료탱크는 영하 163도로 운반해야 하는 LNG 특성상 인바(니켈 합금강), 알루미늄, 스테인리스강 등을 소재로 사용했다.​하지만 이들 소재는 고가의 니켈을 대량 함유해 원가 상승의 원인이 됐다. 또 강도가 약하고 가공이 까다로워 ..

이슈앤비즈 2024.05.10

삼성重·KAIST, 산학협력 30주년 기념행사..."산업계 모범 사례"

공동연구·기술자문 1000건 넘어...최장기 성공적 산학협력 모델 평가    삼성중공업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10일 오후 KAIST 대전 본원에서 산학협력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최성안 삼성중공업 부회장과 이광형 KAIST 총장을 비롯해 전·현직 삼성중공업 연구소장, KAIST 교수 등이 참석한다.​삼성중공업(SHI) 조선해양연구소와 KAIST 기계공학부는 1995년 'SHI-KAIST 협의회'를 설립한 이후 30년간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국내 최장기 성공적 산학협력 모델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그동안 기술지원을 위한 자문 교수제 운영,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 강좌 개설, 신규 사업에 필요한 기술 공동연구 과제 발굴 등 협력 사업을 발굴, 이행해왔다.​특히 자..

이슈앤비즈 2024.05.10

BBQ, 동행위원회 7기 출범...패밀리와 상생 의지 다져

서울, 강원, 부산 등 전국 48개 지점 참석...패밀리 수익성 악화 대처 방안 논의“패밀리의 비용 고민 덜고 매장운영에 집중 가능한 환경조성 위해 노력할 것”     BBQ가 패밀리와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행위원회를 출범했다.​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상생 경영 확대를 위해 지난 9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BBQ 치킨대학에서 제7기 동행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날 출범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과 윤경주 부회장을 비롯해 서울, 경기, 강원, 광주, 부산, 제주 등 전국 48개 지점 패밀리와 부서별 담당자들이 참석했다.​이번 동행위원회는 새롭게 동행위원으로 참여하는 패밀리(가맹점)에게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올해 예정 마케팅 활동과 신..

이슈앤비즈 2024.05.10

신한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21년 연속 수상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이하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2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지수화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지수다. ​올해는 53개 산업 336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 입장에서 콜센터당 100회씩 전화를 걸어보고 서비스 만족도를 수치화했다.​신한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으며 2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는 2004년 KSQI 평가 시작이래 전체업권 기업·기관 중에서 4..

이슈앤비즈 2024.05.10

신한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21년 연속 수상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이하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2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지수화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지수다. ​올해는 53개 산업 336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 입장에서 콜센터당 100회씩 전화를 걸어보고 서비스 만족도를 수치화했다.​신한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으며 2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는 2004년 KSQI 평가 시작이래 전체업권 기업·기관 중에서 4..

이슈앤비즈 2024.05.10

KB금융, 임직원 봉사단 ‘KB스타 드림봉사단’ 확대 운영…'경제금융교육 봉사단' 신설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 이라는 미션 아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룹 임직원 봉사단인 'KB스타 드림봉사단' 운영을 확대한다.​10일 KB금융그룹에 따르면 'KB스타 드림봉사단'은 수해·산불·폭설 등 재난·재해 발생 피해지역을 돕는 '신속 드림봉사단'과 계열사별 업권 특색에 맞춰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희망 드림봉사단'으로 구성됐다.​여기에 금융전문가인 임직원들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 지식을 알려주는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을 신설했다. ​하반기부터 초·중·고등학교와 늘봄학교 방과 후 수업 등에서 경제금융교육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기존 신속 드림봉사단은 재난·재해 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과의 위기대응 협업체계를 강화해 국민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이슈앤비즈 2024.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