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트렌드에 제로 음료 뿐아니라 락토핏유산균 음료도 매출 1위무색소, 저탄산 요소까지 더한 ‘제로 소프트 소다’ PB음료 2종 선봬 제로 탄산 음료 매출이 전체 탄산 음료 매출의 절반을 넘기며 대세로 자리잡았다.21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1월~4월 기간 중 음료 상품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탄산 음료 상품 매출 중 제로 음료의 구성비는 52.3%를 기록하며 과반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제로 음료는 용량 100ml 당 5kcal 미만의 음료에 ‘0’kcal 표기를 가능케 한 저칼로리 음료인데, GS25의 탄산 음료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는 △’22년 32.0% △’23년 41.3%로 매년 증가하다가 올해 들어 절반을 넘겼다.GS25가 올해 운영 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