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하나카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3회 연속 획득

issuenbiz 2024. 12. 10. 15:36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사진 오른쪽 첫번째)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3회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인증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은 심사 총평을 통해 최고경영자의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CCM 전략이 체계적으로 도출되고 있고 전사적으로 CCM 관련 성과지표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것은 조직 내 CCM 내재화를 위한 긍정적 활동이라고 평가했다.

​하나카드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하나카드만의 소비자중심경영을 완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소비자와 함께 상생하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