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컬리가 만든 크리스마스 마켓…'컬리푸드페스타 2024' 개막

issuenbiz 2024. 12. 19. 10:35

/사진=컬리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홀리데이 오프라인 미식 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4'의 막을 올린다고 19일 밝혔다.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라는 슬로건 아래 이날 오전 11시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고객들이 크리스마스 마을 안에 조성된 8개 골목을 탐험하며 컬리브랜드존 및 128개 파트너사, 230여 F&B브랜드가 준비한 시식·이벤트를 즐기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식재료 중심의 △컬리브랜드존, 전 세계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컬리베이커리, 스페인·이탈리아·그리스 지중해 3개국에서 올해 첫 수확한 햇올리브오일을 맛보는 △컬리델리 등이 마련됐다. 온라인 내 컬리에그팜에서는 청란, 구엄닭 달걀과 같은 희소상품을 만날 수 있다.

​파트너사의 경우 CJ제일제당은 컬리와 공동기획한 '제일맞게컬리' 상품을, 견과류 전문기업 바프(HBAF)는 신상품을 처음 출시한다. 최현석, 정호영, 송하슬람(반찬셰프) 등 유명 셰프들도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간편식을 제공한다. 제철을 맞은 방어 해체쇼도 펼쳐진다.

​지난해 7월 진행된 첫 번째 컬푸페서 오픈런을 기록했던 컬리는 행사규모를 2배가량 키운 만큼 4일간 3만여 명이 현장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달 오픈한 얼리버드 1, 2차 티켓은 모두 매진됐다.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2번째 진행하는 컬리푸드페스타는 자신만의 취향을 찾아가는 고객 경험을 오프라인에서도 고스란히 체험하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기획했다"고 말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