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삼성증권, 미국다우존스 ETN 3종 신규 상장

issuenbiz 2024. 12. 24. 10:44

/사진=삼성증권 ​

 

 

삼성증권은 미국다우존스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 3종을 24일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신규 상장 ETN 3종은 '삼성 미국다우존스 ETN', '삼성 레버리지 미국다우존스 선물 ETN', '삼성 인버스 2X 미국다우존스' 등이다.

​'삼성 미국다우존스 ETN'은 미국 경제를 대표하는 대형 우량주 30개 종목을 추적오차 없이 추종하며, 구성종목에서 발생하는 배당금은 모두 재투자되는 환노출형 토털리턴(TR) 상품이다.

​'삼성 레버리지 미국다우존스 선물 ETN', '삼성 인버스 2X 미국다우존스 선물 ETN'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E-mini Dow 선물의 일간 수익률을 각각 양의 2배수, 음의 2배수를 추적오차 없이 추종하며, 보유 현금에 대한 이자는 3개월 물 단기재정 증권(3-Month US Treasury Bill)로 산정하는 환노출된 토털리턴 상품이다.

​운용보수(제비용)은 '삼성 미국다우존스 ETN'은 연 0.0%, '삼성 레버리지 미국다우존스 선물 ETN'은 연 0.8%, '삼성 인버스 2X 미국다우존스 선물 ETN'은 연 0.8%이다.

​펀드가 청산되지 않는 한 만기가 없는 상장지수펀드(ETF)와 달리 이번에 삼성증권에서 발행한 삼성 미국다우존스 ETN은 만기일이 2034년 12월 11일인 ETN 상품으로, 2034년 12월 7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