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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1020 잘파세대 대표 ‘뷰티 선론칭 채널’ 자리매김...‘릴리바이레드’ 단독 선론칭 기간 주문 수 7배량 증가

issuenbiz 2025. 2. 12. 08:01

‘롬앤’, ‘네이밍’ 선발매 흥행

뷰티 고관여 고객 층 확보한 점 성과 원동력

희소성, 트렌드 중시하는 1020 잘파세대 거래액 비중 75%

 

 

 

(좌)롬앤 ‘컬러 매트 립’, (우)릴리바이레드 ‘무드잇 팔레트’/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앱 내 단독 선론칭을 통해 신상품을 선보인 뷰티 브랜드 주문 수가 최대 7배가량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희소성, 트렌드에 민감한 1020 잘파세대가 찾는 대표 ‘뷰티 선론칭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인기 색조 브랜드 ‘릴리바이레드’는 지난 1월 13일, 아이섀도우 팔레트, 틴트, 아이라이너로 구성된 ‘체리벨 에디션’을 에이블리에 선발매했다. 

​선론칭 행사 기간(1월 13일~20일) 에이블리 내 릴리바이레드 주문 수는 직전 동기간 대비 7배가량(588%), 거래액은 약 6.5배(548%) 늘었다. 

​같은 기간 릴리바이레드 전체 거래액 중 선론칭 상품 비중은 절반 수준으로, 단독 상품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선론칭 상품 3종 모두 론칭 이후 에이블리 뷰티 랭킹 10위 권 내에 이름을 올렸으며, ‘앙큼 라이어 코팅 틴트’는 틴트 품목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연이은 23일, ‘롬앤’은 입술 주름 부각 없이 매끈하면서도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인 ‘컬러 매트 립’을 선론칭했다. 

선발매 행사 기간(1월 23일~31일) 에이블리 내 롬앤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74%, 주문 수는 66% 성장했으며, 론칭 당일 에이블리 전 카테고리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최신 컬러 트렌드를 반영한 ‘모카무스’ 계열의 색 구성이 에이블리 유저 눈길을 끌며 단시간 가파른 매출 성장세와 ‘리뷰’, ‘상품 찜’ 등 양질의 고객 반응을 쌓는데 성공했다.

​인기 그룹 ‘ITZY(있지)’의 ‘유나’를 브랜드 뮤즈로 급부상하고 있는 ‘네이밍’은 지난해 12월, ‘블러리 하트 립 틴트’ 선론칭을 계기로 고객 접점을 대폭 확대하며 입점 약 5개월 만에 월 억대 거래액을 달성했다. 

​선론칭 행사 기간(12월 9일~16일) 에이블리 내 네이밍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24% 증가했고, 인기 상승세를 이어감에 따라 지난 1월 거래액은 직전 월과 비교해 한 달 만에 2배 가까이(74%) 성장했다.

​에이블리는 탄탄한 뷰티 고관여 고객 층을 확보하고 있는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지난 1월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 중 10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75%로, 10명 중 7명 이상은 잘파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희소성에 열광하며 신상품을 빠르게 경험하고 후기를 공유하고자 하는 특성에 ‘뷰티 고관여 고객’으로 통한다. 

상품 찜, 리뷰 등 잘파세대로부터 빠른 속도로 쌓인 데이터는 신규 고객 유입 및 브랜드 매출 성과로 이어져 다수의 선론칭 성공 사례를 만들었다. 이는 곧 선론칭 참여 브랜드 확대 및 상품력 강화로 연결돼 유저 쇼핑 만족도를 높이는 선순환을 구축했다.

​조정민 에이블리 뷰티 실장은 “에이블리는 평소 다양한 SNS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신상 화장품을 탐색하는 잘파세대 유저층이 ‘오픈런’하는 대표 뷰티 선론칭 채널로 부상했다”며 “앞으로도 유저가 트렌디한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채널이자, 뷰티 브랜드가 빠르게 상품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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