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8 15

GC녹십자엠에스, 2024년 전문무역상사 지정...의료분야 대표 기업 선정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5일 한국무역협회(KITA)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전문무역상사 제도에서 '2024년도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됐다고 8일 밝혔다.​전문무역상사 제도는 매년 수출 실적과 중견·중소기업 제품 수출 비중을 기준으로 우수한 기업들을 선정하는 제도다.​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된 기업은 글로벌 시장 진출 시 정부로부터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아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일 수 있다. 올해는 167개의 기업이 신규 지정됐으며 이중 GC녹십자엠에스는 의료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선정됐다.​GC녹십자엠에스는 이번 전문무역상사 지정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국내외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GC녹십자엠에스 관계자는 "이번 전문무역상사 지..

이슈앤비즈 2024.07.08

정상혁 신한은행장 "믿고 거래하는 은행 될 수 있도록 내부통제 자체를 문화로 받아 들여야"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8일 "내부통제를 위한 제도와 시스템, 규범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믿고 거래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이 내부통제 자체를 문화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정 은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하반기 경영전략 회의'에 참석, 임직원들에게 이같이 깅조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심화되고 있는 경쟁환경에 대응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지난 상반기 주요 성과를 리뷰 한 후 ‘고객몰입의 끈을 고쳐 매고 고객의 실리(實利)를 높이자’는 내용을 주제로 하반기 전략 및 영업현장의 구체적 실행방안을 공유했다. 이날 오전에 진행된 경영전략회의에서 정 행장은 "본업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얻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은 결국 '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이 되..

이슈앤비즈 2024.07.08

LG유플러스, 소상공인 돕는 'U+사장님광장' 신규 혜택 4종 추가...300만원 상당 혜택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의 매장 경영을 돕는 혜택 패키지 'U+사장님광장'에 신규 서비스 4종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2022년 기준 연 매출 5000만원 미만의 소상공인 비중이 35%까지 늘어났으며 대출 연체율도 2021년 4분기 0.5%에서 올해 1분기 1.5%로 3배 이상 뛰는 등 소상공인의 어려움은 날로 커지고 있다. 지난해 폐업한 소상공인은 91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이런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돕기위해 LG유플러스는 지난 2021년 U+사장님광장을 출시했다. U+사장님광장은 홍보, 구인, 위생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제휴사의 상품을 소상공인에게 일정기간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 패키지다. LG유플러스의 소상공인 전용 인터넷 상품이나 U+AI예약, U+포스(POS) 등 AX 솔루션에 가입하면 누..

이슈앤비즈 2024.07.08

교보생명, 재산신탁업 진출…"종합자산관리회사로 도약"

교보생명은 재산신탁업에 진출, 자산관리는 물론 상속집행과 유산정리, 절세 전략까지 짜주는 종합자산관리회사로 발돋움하겠다고 8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지난달 26일 재산신탁업 인가를 받았다.2007년 금전신탁에 뛰어든 데 이어 재산신탁까지 진출에 성공하면서 종합재산신탁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종합재산신탁은 하나의 계약으로 금전, 부동산, 유가증권, 특수재산 등 여러 유형의 재산을 함께 수탁해 통합 관리·운영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사망이나 치매 등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내 뜻대로 재산이 쓰이도록 미리 설계하고, 상속 분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노후 준비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통계청 등에 따르면 2022년 상속·증여 재산 규모는 188조4214억원에 달했다. 5년 전인 2017년 9..

이슈앤비즈 2024.07.08

KB손해보험, ‘KB 입원·수술 하나만 물어보는 간편건강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입원과 수술 중 하나만 고지하고 가입할 수 있는 신상품 ‘KB 입원·수술 하나만 물어보는 간편건강보험’을 8일 출시했다.​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KB 입원·수술 하나만 물어보는 간편건강보험’은 기존 간편보험의 고지사항 중 입원과 수술에 대한 질문을 분리한 상품이다.​보장이나 상품 구조, 납입면제 등은 기존 자사 ‘KB 3.10.10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이하 3.10.10)’과 ‘KB 3.5.5 오!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이하 3.5.5)’ 상품과 동일하지만 입원과 수술을 묻는 질문사항을 분리해 가입문턱을 낮췄다.​예를 들어, 고지기간 동안 입원 치료력이 없는 고객이 건강검진을 하던 중 대장 용종이 발견돼 이를 제거하는 수술을 한 경우 입원만 물어보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반대로 고지기..

이슈앤비즈 2024.07.08

쿠팡, 기존회원 회비 4990원서 다음달 7890원으로 인상...탈팡족 발생 대비 멤버십 혜택 강화

쿠팡은 기존 유료 회원의 멤버십 월회비가 다음달에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오른다고 8일 밝혔다.​쿠팡은 와우멤버십 신규 회원 월회비를 지난 4월부터 7890원으로 올렸으며 월회비 인상 계획을 발표하면서 기존 회원 월회비를 오는 8월부터 인상한다고 고지했다.​쿠팡은 이메일과 팝업 공지, 고객 게시판 등을 통해 와우회원들에게 요금 변경 사실을 지속해 안내했다.이 과정에서 쿠팡이 지난 4~5월 상품 결제창에 회비 변경 동의 문구를 넣어 결제 버튼을 누르면 멤버십 가격 인상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 것이 논란이 되기도 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해당 행위가 다크 패턴(눈속임 상술)에 해당한다고 보고 관련 자료를 검토 중이다.​이커머스 업계에선 와우회비를 인상한 이후 쿠팡을 탈퇴하는 이른바 '탈팡족' 규모가 어느..

이슈앤비즈 2024.07.08

LG전자, 인도네시아서 협력사와 생산성 우수 사례 공유...AI 기반 검사 시스템으로 공정 효율성

LG전자는 최근 인도네시아 땅그랑과 찌비뚱에 위치한 현지 생산법인에서 해외 진출 협력사 32곳 임직원들과 함께 생산성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협력사의 제조공정 개선 우수 사례를 함께 살펴보고 그 노하우를 확산해 제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인도네시아는 LG전자의 아시아 생산 거점 지역 중 하나다. LG전자는 인도네시아에 제품 개발부터 생산, 판매, 서비스까지 이어지는 현지 완결 형 사업 구조를 구축하고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더해 칠러, 시스템에어컨 등 상업용 공조 장치를 앞세워 B2B(기업간거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LG전자는 21개의 지사를 둔 자카르타 소재 판매법인, 200여 개의 서비스센터를 관할하는 서비스법인, 2개의 생산공장, 그리고 올해 설립된 연구개발법인..

이슈앤비즈 2024.07.08

롯데렌탈, MSCI ESG 평가서 최상위 'AAA' 등급 획득...지상여객운송 업종에서 최초·유일

롯데렌탈은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최상위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전 세계 지상여객운송(Passenger Ground Transportation) 업종에서 AAA 등급을 받은 기업은 롯데렌탈이 최초이자 유일하다.MSCI ESG 평가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해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평가다.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현황을 평가해 7개 등급(AAA-AA-A-BBB-BB-B-CCC)으로 분류한다.​롯데렌탈은 지난 2021년 8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지난 2022년부터 MSCI ESG 평가를 받아 오고 있다. 지난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AA'급을 획득했고..

이슈앤비즈 2024.07.08

삼성전자서비스, '2024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전자제품 AS 부문 1위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발표한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부문 도입 첫해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2일 발표된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AS 전 부문 1위를 차지한데 이은성과다.​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된 지표다. 각 기업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를 진행하여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올해 신설된 전자제품 AS 부문은 스마트폰,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노트북 총 6개 제품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 대상..

이슈앤비즈 2024.07.08

삼성전자 노조, 오늘부터 사흘간 사상 첫 총파업 돌입

삼성전자 내 최대 노조인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전삼노)이 창사 이후 처음으로 8일부터 10일까지 총파업에 돌입한다.​전삼노는 이날 오전 11시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총파업 결의대회를 연다.​1차 총파업은 10일까지 이어지고, 사측이 전삼노의 요구안을 수용하지 않을 경우 추가 2차 단체 행동에 나설 계획이다.​전삼노 조합원 수는 2만8000여명으로, 삼성전자 전체 직원(약 12만5000명)의 22% 수준이다.​전날 전삼노 집행부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파업 참여 설문조사에서 5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파업 참여 의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상당수가 반도체 부문 소속인 것으로 알려졌다.​노조는 총파업에 따른 요구안으로 전 조합원에 대한 높은 임금 인상률 적용, 유급휴가 약속 이..

이슈앤비즈 2024.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