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본격적인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의 도래에 대응하고 고객 관점의 디지털 혁신 전략을 수립하고자 ‘디지털·IT부문 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 전략 발굴을 위한 발표 세션과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같은 생성형 AI 전문기업이 전달하는 ‘생성형 AI의 최신 기술 동향과 활용사례’를 담은 특강 세션으로 구성됐다.KB금융 전 계열사의 디지털·IT 부문 경영진 50여 명은 △생성형 AI 기술의 내재화 △비대면·디지털 중심의 코어뱅킹 현대화 △마이데이터 기반의 계열사 간 협업 전략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양종희 KB금융 회장은 “진정한 디지털 혁신은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피부로 느낄 수 있을 때 이뤄지는 것”이라면서 “디지털..